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광역시] 빛창블로그(sayGJ)_주간단신 15호 ~*^^*

광주시, 학교체육시설 무료개방 업무협약 체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운태 광주시장은 14일 오후2시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장휘국 광주시교육감과 학교체육시설 지역사회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협약은 광주 초·중·고 전체 학교 300개교의 운동장, 강당 등을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 개방한다는 내용으로 생활체육 요구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학교체육시설을 시민과 학생이 함께 공동 활용하고자 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실시되는 협약입니다.

강당을 사용할 경우 협약전에는 동호회에서 전기요금 등 유지관리비용을 부담하여 왔으나, 앞으로는 광주시와 교육청에서 5:5로 부담하게 됨에 따라 생활체육 인구 저변확대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에 체결되는 협약에는 ▲학교체육 시설 개방을 위한 시설 유지·관리 등을 상호 지원 ▲시민을 위한 시설 개방 협력체계 운영 ▲사업 추진 관련 정보 및 인프라 공동 활용 등을 상호 협력하여 시민 생활체육 공간으로 적극 활용하고자 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문의 : 체육지원과, 613-3530




UEA 광주정상회의 광주선언문 작성 기초위원회 출범



광주시는 UEA광주정상회의 기획단 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광주정상회의 광주선언문작성 기초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기초위원회는 환경관련 학자, 환경단체 인사, 언론인 등 10명으로 구성돼 2011년 10월 개최예정인 도시환경협약 광주정상회의의 ‘광주선언문’을 작성합니다.

광주선언문은 광주시와 UNEP의 종합적 도시환경평가지표 및 도시CDM공동개발 등 이번 회의의 의제가 세계 환경역사에 갖는 의미를 우리 지역의 특색이 반영된 문체로 풀어낼 계획입니다.

선언문은 기초위원회에서 초안을 완성한 후 행사 참여도시의 의견수렴을 거쳐 7월에 최종 확정해 UEA 정상회의 총회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광주시, 용역업체와 고용협력 양해각서 체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시는 2월 16일 오전10시 비즈니스룸에서 강운태 시장과 7개 용역업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지방자치단체 중에서 전국 최초로 고용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광주의 인권도시에 걸맞게 74명전원을 고용승계해 7개 용역업체의 정규직으로 채용되었습니다.

광주시는 용역업체의 고용안정과 과업 수행을 성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을 다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에 체결된 업체는 금년 2월 10일부터 2013년 2월 9일까지 2년간 시청사 청소, 시설관리, 주차안내, 민원안내, 조경관리, 청사경비 등 6개 분야를 위탁관리 하게 됩니다.



< 문화/공연 등 >



시립도서관, 마당극 '심청전' 공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시립도서관은 22일 오후 2시 30분 동구문화센터 5층 소극장에서 경로원 어르신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마당극 ‘심청전’을 공연합니다.
 
심청전은 ‘곡성여성연극단’에서 공연하며, 농촌여성의 현실과 곡성군 문화 등을 홍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농촌여성 24명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상설공연을 하고 있는 연극단입니다.

산수도서관은 매월 소외계층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통해 동화구연, 한글교실 등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습니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전국에서 5개 공공도서관을 선정해 실시하는 ‘문화프로그램 은행’ 시범사업에 시립도서관(산수도서관)이 선정되었습니다.
문의 : 산수도서관 종합자료실(062-613-7830)



광주 영어방송 소년소녀합창단 단원 모집


광주영어방송(GFN)에서는 소년소녀영어합창단(단장 김형주)이 초·중등 신입단원을 모집합니다.
접수오는 24일까지며, 응시자격은 초등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입니다. 오디션26일 오후 2시 광주MBC 공개홀에서 치러지며, 자유곡(1곡) 가창심사와 영어면접으로 이뤄집니다.

선발된 합창단원은 앞으로 년 1회의 정기공연과 방송국 자체 행사 및 유관기관 공개방송 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소년소녀영어합창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응시희망자는 응시원서 등 서류를 갖춰 광주영어방송 경영기획부(062-460-0933)나 이메일(gfn@gfn.or.kr)로 접수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GFN 광주영어방송 홈페이지(www.gfn.or.kr)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 미국 유학생의 생생한 하루 엿보기 > 강연 


무등도서관에서는 미국 유학생의 생생한 하루를 담은 동영상을 보고 미국 유학생활에 대한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미국 유학생의 생생한 하루 엿보기’ 강연은 오는 23일 오후 4시 무등도서관 아메리칸 코너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강연은 문서정(St. Mary Academy Bay View 재학), 강용구씨(Carneige Melon University 휴학)가 강사로 나선다.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은 물론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참가신청 및 문의: 613-7757(주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