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전라도 김치의 변신! <광주세계김치축제>


날씨가 추워지면 슬슬 그날이 찾아오죠? 바로 김장입니다!! 오늘은 광주세계김치축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24회째를 맞이하는 광주세계김치축제 계절 축제로 열리며, 봄과 여름의 첫 번째 마당, 가을의 두 번째 마당, 그리고 오는 11월 17일에 열릴 세 번째 마당 11월 22일에 열리는 네 번째 마당으로 나눠 열립니다.


각 마당마다 주제가 있었는데요. 이번에 열리는 세 번째 마당은 바로! 광주세계김치축제의 본 행사입니다! 그러니 더더욱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하겠죠?


11월 17일 11시에 개막을 시작으로 시간과 장소별로 프로그램이 짜여 있는데요. 축제의 본 행사인 만큼 축하공연과 음악회, 콘서트, 가요열전 등 다양한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김치 경연 대회도 진행되죠. 김치 버무리는 체험, 가족과 함께하는 김치요리 경연 대회 등도 있으니 번 참여하여 직접 즐기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가족과 함께 광주세계김치축제에 방문하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겠네요.


이러한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요리나, 무료 시식 체험, 그리고 전라도 김치를 싸게 살 수 있는 기회까지! 직접 만들고 사고 즐길 수 있는 너무 다채로운 축제입니다!


우리의 전라도 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모두에게 맛있는 김치를 선보이고 하는 마음과 김치에 대한 사랑! 광주세계김치축제에 방문하여 전라도의 맛과 축제의 신나는 현장을 즐겨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