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광주 조선대 장미축제 나들이로 최고!

오늘은 5월의 광주더 아름답게 물들이는 장미를 보기위해 장미축제가 열리는 조선대로 가보았습니다.
봄철 나들이로 꽃구경만 한 게 없잖아요?
충장로와도 가깝고 교통편도 좋아서 가볍게 봄철 나들이로 좋은 광주 조선대 장미축제!
그 화려함 속으로 저와 함께 가보실까요?

 

조선대 장미 축제는 매해 5월 장미가 만개할 때 마다 열려 벌써 15년이나 된 광주광역시의 전통 있는
축제입니다
.
2017519일부터 2017521까지 진행되었던 축제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축제 기간 외에도 장미를 구경할 수 있고 그 이후에는 바자회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축제가 끝나서 아쉬운 분들도 걱정하지 마시고 장미원은 연중무휴로 개방하고 있으니 다들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꽃구경가세요
!
장미원은 연중 07:00 ~ 21:00까지 개방을 하니 연인들 끼리나 친구들끼리 깊은 우정을 쌓을 수 있습니다. 

 

저는 어느 행사를 갈 때마다 안내데스크를 꼭 찾습니다. 안내데스크를 가면 축제에 대한 정보를 더 자세히 알 수 있고, 몰랐던 행사나 프로그램 등을 확실히 알 수 있는데 대부분의 행사는 저를 실망시키고
불친절했습니다
.
하지만 이번 장미 축제는 정말 친절하고 세세한 정보하나하나를 정확히 알려주는데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 오는 분들도 조선대 장미축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다양한 버스킹 공연안내부터 행사 안내도까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공식적인 행사는 3일뿐이지만 조선대 장미 축제가 열리는 장미원은 상시개방이라 꽃구경하러 오기에도 너무 좋은 곳입니다.

 

보통 꽃놀이가면 생각보다 꽃 종류가 적거나 아니면 제가 생각하는 그 모습이 아니라 실망하면서 집에
귀가하는 일이 종종 있는데
, 조선대 장미축제는 종류도 다양하고 빨간 장미만 생각할 수 있지만 색상도
다양한 장미를 만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겹겹이 겹친 색다른 장미도 많아 장미 자체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했습니다.
저는 꽃을 좋아해서 꽃구경을 자주 가지만 저를 만족시킨 꽃놀이는 거의 없었습니다.
조선대 장미축제를 손꼽을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예쁜 포토존도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장미가 엮여 올라간 조형물도 많아 정말 예쁘답니다.
곳곳에 이렇게 재미있는 요소들도 많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아야 이쁘다아름다운 문구가 딱하니 있으니 사진을 안 찍을 수 없겠죠?
장미 자체가 이쁘고 구경하는 재미도 이렇게 포토스팟포인들이 많아서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장미원 가운데 분수가 있어 더운 날씨를 한결 식혀주는 것 같아 더욱 좋았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조선대 장미축제 장미원에는 정말 다양한 장미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핑크, 빨강, 흰색, 노랑, 주황, 보라색 등 다양한 생상의 장미와 그리고 모양이 다 다른 장미들이 있어 장미를 알아가는 재미까지 장난이 아니랍니다.
장미라는 꽃이 제가 아는 모양으로 틀에 박혀 갔는데 정말 다양한 모양과 아름다운 모습이 있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장미원 한켠에 마련된 다양한 노점상들이 있어 구경하다 지치고 배가 고플때 군것질도 할 수 있어 더더욱
완벽한 조선대 장미축제랍니다
.
벌써 봄철이 지나 점점 날씨가 더워지는데 그래도 아직까지 봄꽃놀이를 못 가신 분들께 조선대 봄꽃 축제를 추천해드립니다.
아름다운 장미 구경과 함께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조선대 장미축제에 놀러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