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신기함이 가득한 동명동 코스로 즐기기


최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지어지고 광주에 대한 관심이 쏠리면서 충장로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충장로와는 또 다른 동명동만의 매력을 살~짝 분석해보았습니다.



누구나 알아볼 수 있는 충장로 분수대 주변 풍경으로 아시아문화전당 입구가 보입니다. 여기서 동구청 정류장 왼쪽에 있는 골목길로 들어가게 되면 떠오르는 동명동이 보입니다.



지나가다가 꽤 재치 있는 카레집을 발견했는데 자세히 보면 시바견 한 마리 귀엽게 앉아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동명동은 대부분 유리창으로 안을 훤히 들여다 볼 수 있고 자기 가게만의 특색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첫 번 째 맛집은 바로 “로부터”입니다.



처음 “로부터”에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그림이 그려진 접시들이 나오는데 이 것 또한 로부터 만의 매력입니다.



메뉴별로 다양한 음식을 시켜보았고 조금 오래 걸리긴 했지만 지중해식 볶음밥이 그 중 가장 특별한 맛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배부르게 점심을 먹은 뒤 다음으로 이동한곳은 “소뇨”입니다.



소뇨는 카페와 식당이 함께 운영되고 있고 빙수종류가 유명합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파인애플빙수를 즐겨보았습니다.



중간과 대형으로 크기가 나뉘어서 가는 인원수에 맞게 주문할 수 있고 과일들이 신선하고 다른 곳에서 쉽게 접해볼 수 없는 외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테라스는 이렇게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는 점으로 더욱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위치를 소개드리고 이만 다음 달에서 봬요~!


ㆍrobuter : 광주 동구 동계천로 125
sogno : 광주 동구 장동로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