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준비 본격화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준비 본격화

- 16일 조직위 임시총회 열어 조영택 사무총장 선임 등 의결 


오는 2019년 열리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조직체계 구축을 서두르는 등 본격적인 준비작업에 들어갔습니다.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조직위원회는 16일 오전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 4층 중소연회장에서 윤장현 조직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를 열고 조영택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선임 건을 비롯해 감사·사무관리·회계 등 15개 규정과 11개 규칙의 제규정 제정 승인건 등을 심의·의결했습니다.


조직위원회를 실질적으로 운영할 사무총장이 선임됨에 따라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조직위원회는 비로소 완전한 조직체를 갖추고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나설 수 있게 됐습니다. 



법인설립·사무국 발족·홍보·마케팅 인프라 구축도 본격 추진


세계수영대회 조직위원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법인설립 허가와 광주지방법원의법인설립 등기를 마치면 사무국을 발족해 대회 준비를 본격화 하게 됩니다.  사무국 발족에 대비, 광주시는 총사업비(1935억)에 대한 국비를 지원받기 위해 중앙부처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선수촌이 기한 내 건립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입니다.


또한, 품격있는 경기장 건설을 위해 대회 시설의 중앙부처에 대한 승인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대회 홍보·마케팅 인프라 구축에도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앞서, 국제수영연맹(FINA)과의 대회 준비상황 점검에서 남부대 국제시립수영장을 주경기장으로 확정했고, 광산구 송정주공재건축조합과 선수촌건립 협약을 체결하는 등 광주시는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 왔습니다. 


윤장현 조직위원장 “U대회처럼 저비용 고효율 대회로 치르자” 


윤장현 조직위원장은 “광주공동체가 협의하고 결단하면 시대적 과제, 지역 현안도 풀어낼 수 있다는 기대와 믿음이 있다”며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성공 주역들과 함께 2019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도 기필코 저비용 고효율로 치러내자”고 밝혔습니다. 한편, 한국 수영 역사상 최초로 열리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207개국 1만5000여 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2019년 7~8월중 29일간 열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