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제1회 한국교육 문화예술 협회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권을 재발급 받기 위해~광주 북구청을 다녀왔습니다.
북구청에 갔더니 여권발급을 위해 많은 분들이 계시더군요. ^ㅅ^

여권발급을 하려고 기다리던 중 저의 시선이 한 곳을 바라보게 되었는데요.
그것은 북구청에서 열리고 있던 전시회였습니다.

"어랏? 무슨 전시를 하고 있네? 아~~여기가 북구청 갤러리인가?"라고 생각하면서,

여권발급 업무를 끝내고, 북구청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한국교육 문화예술 협회전"을 감상했답니다. ^ㅇ^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1회 한국교육 문화예술 협회전

일    시 : 2010년 6월 22일(화) ~ 7월 6일(화)

장    소 : 광주 북구청 갤러리 (북구청 1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시회에서 처음 감상하게 된 작품은 아름다운 무늬와 색감을 지닌 "Ceramic Art" 라고 하는 세라믹아트 작품이였습니다. ^ㅁ^
여자라 그런지 이런 어여~쁜 그릇들을 보니~저희집 주방으로 데려가고 싶더라구요~ ^ O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가님께서는 다크엔젤이라고 붙여주셨지만, 제게는 고혹적인 동양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더군요.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쁜 꽃 접시에 봉골레 스파게티를 담아~~포크로 둘둘~~말아 먹고 싶네요 ㅎㅎ
디저트로는 상큼한 망고청포도를 곁들여서 말이지요~~ ^ ^ 역시 전 식신인가봐용~~
이런 예쁜 그릇들을 봐도 먹는 생각만 하고 있으니 말예요 ㅋㅁ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을 보고~~장기하와 얼굴들의 노래가 생각났어요, ㅋㅋ
"달이 차오른다 가자"라는 노래인데요. 가사에 "달이~차오른다~가자~" 가 나옵니다 ㅎㅎ

이 작품은 영화 아바타에서 남자와 여자 주인공이 나무를 타고 올라고 달 위에서 데이트를 할 것 같아요. ^ㅇ^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탐스러운 꽃이 그려진 손거울~~여자들에겐 손거울은 필수죠? ^ . ^
얼굴에 혹 뭐가 묻었는지~화장이 번졌는지 말예요. 또! 오늘은 더 예뻐보이는지 확인도 하구요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럭셔리한 쌀독입니다. 쌀독보다는 보석을 넣어야 어울릴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향? 첨에는 이 제목과 그 그림들이 무슨 연관성이 있는걸까? 하고 한참을 들여다 봤습니다. ^^;; 자세히 들여다보니 그림 속 모습은 고향이 주는 푸근한 정을 느끼게 해주더군요.
소박한 사람들의 일상적인 모습을 위트있게 그려진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유순 작가의 리본공예 작품들입니다. 레이스와 리본들로 이루어진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무척 아름다웠습니다.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흰색과 연핑크색으로 이루어진 리본과 진주와 나뭇잎 모양의 장식으로 이루어진 삼각 상자는 "Beautiful" 그 자체더군요~~^ ο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라빛 향기가 나는 시계입니다. 이 시계를 자세히 보면 시계바늘이 숟가락과 포크로 만들어져 있어요. 작가님의 빛나는~센스로 시계가 아름다움과 함께~~재치도 넘쳐 보이네요.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여운 테디베어들이 월드컵 응원복을 입고 태극기를 휘날리며~~붉은악마 응원단의 상징인 악마뿔 머리띠도 착용하고 있었어요.  ㅎㅎ 넘 귀엽죠? ㅋㅁㅋ//
그리구~ 축구공이 그려진 리본과 월드컵 응원복으로 만들어진 리본도 있더라구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압화로 만들어진 송지혜 작가의 작품들입니다.
압화란, 눌러 말린 풀꽃으로 그리는 그림이라고 해요. 건물이나 집들은 미리 그림을 그린 후 나무나 풀 꽃 등은 말린 풀꽃으로 만들어졌더라구요.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압화를 자세히 보니 다양한 꽃과 풀들이 보이시죠? ^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압화로 만들어진 스탠드(?) 였습니다. 압화와 한지가 만나 은은하면서도 차분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구요.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시회 한 쪽 벽면에 크게 걸려져 있던 종이접기로 만든 한복이였습니다. 제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유관순 열사를 기리는 작품이었습니다. 처음엔 종이접기가 아니라 천으로 만든 한복인줄 알았습니다. ^^;; 그만큼 잘 만들어진 작품이더라구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복 치마에는 종이접기로 만들어진 무궁화가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이접기로 만들어진 예쁜 핸드백과 구두인데요. 구두는 실제로 신고 다닐 순 없겠지만, 핸드백은 들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비오는날만 조심하면요~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옥 창문에~~색이 고운 노란빛 해바라기를 종이접기로 접어 만든 파티션인데요. 제가 한옥과 해바라기를 좋아해서 그런지는 몰라두~ 이 작품을 실제 파티션만큼 크게 제작해서 팔아도 인기만점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o(^^o) (o^^)o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을 읽기도 하고 담소도 나눌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은데요. ^ ^
미니어쳐로 제작된 쿠션과 방석이 넘 귀엽더라구요 쿄쿄~~이걸 보니 어릴적 인형을 갖고 놀던 시절이 급생각 났습니당 호호호~^ㅇ^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빵가게 미니어쳐입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니 귀여운 미니어쳐 바게트랑~~식빵이랑 도넛이 있더라구요.아~~넘 귀엽습니당~히힛~ (/^o^)/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전시회 중 가장 맘에 들었던 작품입니다 ^^ 아직도 전 소녀인가봐요~ (o^^)o
이렇게 귀엽고 앙증맞은 것들만 보면 눈에 하트가 뿅뿅 ♡.♡ 생깁니다. ㅎㅎ

케이크와 샴페인(?)도 있고~~김밥도 있고~과일도 있고~~ㅎㅎ 꽃다발과 선물도 있고~~기분좋게 하는 것들만 모두 모여 있네요 ^^ 만남이라는 제목이 정말 잘 어울리는 작품 같습니다. ^ㅇ^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름다운 장신구들입니다. ^ . ^ 화려한 색감과 꽃무늬가 작품을 더 빛내주는 것 같아요.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스탠드라면 우리들의 밤은 언제나~~아름다울 것 같습니다.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구청 1층 민원실에 있는 "북구청 갤러리"의 모습입니다.

북구청 한켠에 마련된 공간이지만 다양한 전시회가 늘 열려,,
민원만 받는 다른 정적인 구청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

북구청에 업무보러 가시면서 잠시 시간을 내서 작품들을 감상해보세요.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