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호 호수생태원으로 꽃구경오세요.

 

"광주호 호수생태원으로 꽃구경오세요”
- 13~22일, 광주호 호수생태원에서 꽃 전시
- 관람객, 지질공원․문화 해설사와 무등산 지질구조 체험 등 참여
- 시립국악관현악단․시립국극단 공연, 퓨전콘서트 등 볼거리도 다양

13일부터 22일까지 광주호 호수생태원에서 펼쳐지는 ‘꽃 전시회’에 관람객들이 체험하고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운영됩니다.

광주광역시는 광주호 호수생태원 일대에 심은 초화류, 허브류 등 2만3000본과 인근 주민과 함께 가꾼 텃밭, 꽃밭, 다양한 볼거리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맞습니다.

광주시가 준비한 프로그램을 보면,
호수생태원의 자연생태와 충효마을 등 주변 문화의 이해를 돕기 위해 문화해설사가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충효마을 유래, 김덕령장군전설, 왕버들이야기, 황지해작가 정원 등 문화해설을 하는 ‘호수생태원, 충효동 문화해설학교’가 운영되고, ‘무등산권 국가지질공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지질공원 탐방안내센터’에 ‘조물조물 나만의 지질구조 만들기 체험장’을 마련했습니다. 6~10세 어린이는 ‘지구, 땅, 자연을 연계한 지질, 환경교육’과 지질공원해설사 7명이 무료로 진행하는 고무찰흙을 이용한 지질구조물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 중 토요일마다 음악회도 열립니다.
14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왕버들음악회(대표 김종호)의 농악, 사물놀이, 감성무, 대금산조, 통키타 연주 등으로 채운 ‘유유자적 왕버들 힐링 퓨전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1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립국악관현악단이 마련한 관현악(민요곡), 창과 관현악의 만남(박타령), 가요(물고기자리, 아리요)와 시립국극단의 판굿(마당밟기), 비나리, 소고춤, 장고춤, 판소리, 민요 등도 만날 수 있습니다.

 

 

한편, 광주시가 사람이 살기 좋은 도시, 거리마다 사람이 사는 따뜻한 정이 넘치는 시민이 함께하는 정원도시 조성 붐을 위해 마련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호수생태원 꽃 전시와 주민참여 생태체험장,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이 선보입니다.

 

 

전시는 ▲기존 호수생태원의 자원을 활용한 ‘호수생태원 초록 전시’ ▲테마별 꽃 전시 ▲소정원 시범 전시로 구성했습니다.
기존 생태원의 화단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장미화단, 야생화 화단, 다육이 화단, ‘채송화’ 등 우리꽃 화단과 허브화단을 조성하고, 무등산 입석대를 형상화한 입석대 꽃탑, 지게조형물, 초가집 항아리, 우산조형, 꽃 상징물 등 포토존을 마련했습니다.

천연기념물 왕버들나무 옆 나대지는 ‘우리집 꽃밭 가꾸기’, ‘어머니 텃밭 만들기’, ‘꽃씨뿌리기’ 등 주민 생태체험장으로 조성했고, 도라지, 쑥갓 등 20여종의 꽃과 채소를 심고 봉선화, 구절초등 꽃씨를 파종해 김매기, 계절별 채소 ․ 화종을 교체, 물주기 등을 인근 마을 주민이 직접 참여해 운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노원기 시 공원녹지과장은 “이번 전시회는 작지만 꽃과 문화와 예술을 접목한 광주형 정원도시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볼거리 많은 가을꽃 축제를 준비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