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지산유원지 리프트 11일부터 운행 재개



지산유원지 리프트 11일부터 운행 재개
-안전바 발판설치 등 사고방지 위한 시설개선 완료
-윤장현 시장, 직접 시승·점검하고 “사고 재발방지” 당부



지난해 12월 추락사고가 발생해 운행이 중단됐던 지산유원지 리프트가 시설 개선을 완료하고 11일부터 운행을 재개했습니다. 광주광역시는 그간 관계기관, 전문가 등으로 특별점검TF팀을 구성·운영하고 운영업체가 안전사고방지 대책에 대한 시설 개선을 마무리함에 따라 동구청이 운행재개를 승인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특별점검TF팀에서 제시한 개선 대책은 ▲안전바 발판 설치 ▲압삭기 점검·정비 ▲안전그물망 보수 ▲CCTV 설치 ▲안전관리 실태 등으로, 동구청은 지난 3월31일까지 시설을 개선토록 통보했으나 전문인력 확보와 안전관리분야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아 사업정지 10일(4.1.~4.10.)과 2차 시설개선명령(4.30.까지) 등 행정조치를 했었습니다.

이후 운영업체는 부적합 판정을 받은 사항에 대한 보완조치를 마치고 2차 임시검사를 완료해 운행재개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와 관련, 윤장현 광주시장은 11일 지산유원지 리프트 현장을 찾아 직접 시승을 해보고 보완사항을 꼼꼼히 재점검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 시장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객들이 피해를 입는 사고가 재발해서는 안된다.”라고 강조하고 “운영업체는 사고 예방을 위해 시설물 등을 수시로 점검해야 하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광주시와 동구청은 행락철을 맞아 많은 시민들이 리프트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설물이 안정화 될 때까지 지속적인 실태점검을 실시해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