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시, ㈜유베이스 고객센터 유치



광주시, ㈜유베이스 고객센터 유치
2000여 명 일자리 창출… 취업난 해소․경제활성화 도모


광주광역시가 고객센터 아웃소싱 대표기업인 ㈜유베이스와 2000석 규모의 고객센터를 신설키로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1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투자협약 조인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과 ㈜유베이스 허대건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투자협약체결로 광주시는 ㈜유베이스 고객센터의 상담인력 채용과 고객센터 설치에 따른 행ㆍ재정적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유베이스는 광주시에 고객센터 2000석을 신설하고 지역민을 우선 채용키로 해 지역 청년 취업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베이스는 현재 총 1만600석 규모의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아웃소싱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GS shop, 현대카드, 에어비엔비 등 70여 개 기업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4년 연속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 인증’ 등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는 우수기업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광주시는 많은 여성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고객센터산업 육성을 위해 고객센터 보조금 지원, 상담사 인력양성, 힐링사업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광주지역에는 보험, 통신, 금융 분야 등 총 56개 센터 7320명의 상담사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김정대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인적자원, 저렴한 임대료, 전국 최고 수준의 보조금 지원 등 광주시의 우수한 입지 여건을 앞세워 수도권을 중심으로 고객센터 유치 활동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