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경제]광주시, 중소기업 청년인턴 지원 사업 추진

 

 

중소기업 청년인턴 지원 사업

 만 1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인턴․중소기업 모집 중

 

광주광역시는 ‘중소기업 청년인턴 지원 사업’ 관련해 미취업자 청년인턴과 기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인턴 지원 사업은 지역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에 인턴기회를 제공해 정규직 취업을 촉진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도모하는 사업입니다.

인턴 참여 신청 대상은 인턴 신청일 현재 광주광역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군필자 구분 없음)미취업자이며, 참여 기업 신청 자격은 5인 미만 사업장을 포함한 광주광역시 소재 중소기업으로 인턴 월 급여 139만원 이상을 지급해야 합니다.

참여기업에는 인턴 1인당 월 80만원을 3개월간 지급하고, 정규직 전환 3개월 후 3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특히 올해는 인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인턴에게도 정규직 전환 3개월 후 100만원의 취업유지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인턴 희망자와 참여 희망 기업은 (재)광주광역시경제고용진흥원에 인턴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참여 자격을 심사해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자의 고용 촉진을 위해 인턴근무 신청자 중 고졸자를 30% 선발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수행기관인 (재)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062-960-2641)에 문의하면 됩니다.

김정대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 사업은 청년 미취업자의 적성과 취업희망직종에 대한 상담을 실시해 적합한 중소기업에 매칭해주는 만큼 청년인턴의 적극적인 의지만 있다면 중소기업과 함께 동반성장할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