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인포/카드뉴스

[광주시]"도시철도 2호선 정상 추진”

 

 

 

 

 

 

“광주시, 도시철도 2호선 정상 추진”

 

광주광역시는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계획과 추진방안을 확정하고 신속히 정상 추진하겠습니다!!!

총 사업비는 2조 1,675억원입니다. 기준사업비 2조 70억원에 비해 약 7.9% 증가한 것으로 타당성 재조사없이 사업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노선은 41.9km로 변경은 없으며, 사업 목표기간은 2018년 초 착공, 2025년 완공입니다.

민선 6기 광주시는 그동안 설계의 경제성 검토 등을 통해 사업비를 1955억원 절감시킬 수 있었습니다.

기본설계 진행결과 최초 계획 당시 기준사업비 2조 70억원에 대해 8~10%이상 증가되어 타당성 재조사 대상에 해당, 사업추진이 무산되거나 36개월 이상 지연될 수 있는 실정이었으나, 이제는 정부가 사업허가 전제조건으로 내세운 타당성 재조사를 새롭게 받지 않아도 됩니다.

 

안정성과 경제성, 노선원안 유지, 임기내 착공의 3대 기본 원칙에 따라 사업비 증액을 최소화하여 계획대로 2025년까지 완공하고 푸른길 구간을 보존하는 방안도 강구하는 최적의 대안을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도시철도 2호선 건설 최종안과 함께 광주의 체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대중교통 종합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이용 효율성과 시민 편의성을 극대화 하고, 혁신도시의 잠재력을 현실화하는 지역발전 견인의 중요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그 동안 도시철도 2호선 건설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폭넓은 의견을 제시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