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자동차산업밸리]자동차 어드바이저 모집!! 자동차전문가를 찾습니다




'자동차 어드바이저'로 자동차부품기업의 어려움 해결한다
광주시, 제조공정혁신․원천기술 등 4개 부문 전문가 30명 모집
(자동차산업과, 613-3940)


 ▲ 오늘의 소식은 주변에 계신 자동차 분야 전문가 및 종사자 분들께 

널리 전달해 주시길 바랍니다. 자동차산업밸리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시민 여러분들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주세요.^^ ▲ 



광주광역시에서는 자동차부품기업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이 지역에 활동하는 자동차 분야 전문가를 기업의 어드바이저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광주광역시에서 19일날 공지에 따르면 올해를 자동차산업밸리 육성 원년으로 삼고 관련 기업의 어려움 해소에 적극 나선다는 취지로 기술‧경영, 글로벌 비즈니스, 제조공정혁신, 원천기술 등 4개 부문에서 ‘자동차 어드바이저(전문가)’ 총 30여 명 모집한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전문가 그룹은 개별기업과 1:1 멘토로 지정돼 애로사항과 문제점이 해결될 때까지 밀착해서 컨설팅 하는 방식으로, 또 기업현장 방문이나 합동간담회와 시에 동행해 현장자문은 물론, 지역 기업의 경영활동을 컨설팅하는 등 다양한 자문활동을 하게된다고 합니다.


지원 자격은 광주지역 자동차분야 및 전문기업에 5년 이상 종사하셨던 분으로 컨설팅을 수행하실수 있는 분 ▲ 기술 및 경영지도사 등록이 되신분으로 자동차분야 컨설팅을 수행하실수 있는 분 ▲ 기타 광주시 자동차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가로 자격을 갖추신 분이라면 누구든지 지원가능합니다.


광주시에서는  1차 서류심사 2차 지원단선정위원회를 거쳐 전문 분야별로 균형성과 공정성을 고려해서  적정인원을 자문단으로 선정해 전문가 집단의 이력 등을 기업에 공개한 후 기업이 요구하는 전문가를 파견할 계획입니다.


광주시 한 관계자는 “올해는 자동차산업밸리 조성 추진의 원년인 만큼 광주지역 자동차 부품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 차원 향상된 ‘기업애로 어드바이저’ 운영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광주광역시가 적극 추진하는 자동차산업밸리 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