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2015년도 ‘지역 고객센터산업 육성’과 ‘상담사인력양성센터 운영’ 사업 수행기관을 각각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지역 고객센터산업 육성 사업에서는 수도권 고객센터 신설 및 증설 동향파악 고객센터 유치대상 발굴 및
유치 지역고객센터 경영컨설팅, 지역고객센터협의회 운영 지원 등 지역고객센터 운영 효율화 지원 고객
센터산업 이미지 개선 및 우리시 고객센터 입지 여건 등 홍보 등을 추진하게 된다.
상담사인력양성센터 운영 사업에서는 고객센터 전문상담사 신규 양성(110명이상) 및 재직상담사 직무
향상 교육(200명 이상) 전문대학, 특성화고 및 자치구 순회 설명회를 통한 고객센터 인식 제고 및 잠재
상담사 발굴 상담사 구인‧구직인력 db구축을 통한 체계적인 취업지원 등을 추진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7일) 현재 광주시에 소재지를 둔 고등교육법에 따른 대학,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
비영리 직업훈련기관 등으로 사업 수행에 필요한 인력과 강의실, 사무공간을 구비한 기관이면 된다.
신청 서식은 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업계획서와
함께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시 일자리정책관실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현재 광주지역에는 보험, 통신, 금융 분야 등 총 57개 9000여 석의 고객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시는 지역
고객센터산업 발전과 상담사를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 광주지역 고객센터 경쟁력 강화를 도모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시 일자리정책관실(062-613-3592)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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