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택시 서비스를 높이고 심야에 택시를 이용하는 여성과 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운영중인 택시안심귀가서비스 이용을 당부했다.
‘택시 안심귀가 서비스’는 택시 이용자가 차량 뒷좌석에 탑승해 유리에 부착된 nfc스티커에 스마트폰
을 접촉하면 택시 운행정보(이용자 탑승 위치, 차량 번호, 연락처 등)가 가족 등 지인에게 자동 전송되
는 서비스다.
시는 택시 8209대(법인택시 3407/개인택시 4802)에 택시안심귀가서비스 스티커를 부착, 10일 현재까
지 5700여 건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시는 운영 실태를 수시로 점검하고, 홍보 활동을 통해 이용률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택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택시 청결 상태는 물론,
운전기사의 밝고 따뜻한 응대가 중요하다.”라며 “안전한 택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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