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북구 운암동" 엠마우스복지관" 소방교육을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광주보건대학교 응급구조과 를 다니는 학생입니다.

남들은 노는 방학인데 저는  실습을 하느라 정신이 없답니다.

소방서에서의 2주동안 실습을 하게되었습니다.

봐로 북부 임동소방서 입니다.!ㅎㅎ

위치는 무등경기장 봐로 코 앞에 있습니다. ㅋㅋ

지나 가실때 한번 훑어주세요 ~~ 안에서 고생하시는 소방관 아저씨들 일하겠구나 .. 하고 ..ㅎㅎㅎㅎ

북구의 안전을 책임집니다>!!

 

-------잡담그만하고-----------

 

 

 

이번에 운암동에 위치하고 있는 엠마우스복지관을 찾아가서 소방훈련을 하고 왔답니다.

실습생인 저도 가서 도왔는데요.

지적 . 자폐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훈련 하는것인데요 ..

이게 참 쉽지 않습니다. 한계가 있어요 .. 심폐소생술(CPR)이 쉬운일이 아니거든요. 어른들도 해내기 버겁습니다.

본 훈련은 복지관을 지도하시는 선생님들과 관계자들에게 포커스를 맞췄답니다.

 

 

 

 

 

 자 일딴 왔으니 한장 찍고...ㅋㅋ

 

 아이들 앉아 줘야 시작을 하징!!!!>?ㅎㅎ

 

 

 카메라가 되게 신기해 하던 친구 ..ㅎㅎ

저만 계속 보고있었어요 ,,ㅎㅎㅎㅎ

 

 

 소화기 사용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 해줬답니다.^^

 

 저는 심소생술 시범을 보여줬습니다.

응급구조과 인 만큼  CPR만큼은  귀신같이 잘 해낼수 있어요>!!,

여기서잠깐_!!!!!!!!!

그런데 혹시 여러분들은 심폐소생술에 대해 아시나요?

 

심폐소생술을 함으로써 사람을 살릴수 있어요 ..

심장이 멈추면서 뇌로 혈액이 3분이상 가지않으면 뇌는 거기서 죽어갑니다.

너무 슬프지 않나요? ㅜㅜ 고작 3분으로 사람이 죽다니 .. 근데 그것이 가슴압박을 하기만 해도 살수 있어요..

심정지 상황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즉시  가슴압박을 하는 것입니다.. 가슴을 눌러서 심장에 압박을 가해서 뇌로 혈액이 가게 하거든요.

여러분의 소중한 사람을 살릴 수 있는 길입니다.

꼭 숙지해주세요 !!

가슴압박지점은  " 양쪽 유두선(젖꼭지) 사이"  의 정중앙입니다. 힘껏 눌러주세요!!!!

자 간단하게 정리 해드릴꼐요.

1.의식이 없는 환자가 쓰러진걸 발견했다.!!

2.즉시 119에 신고를 부탁한다.(주위사람들에게)

3.환자의 맥박을 촉지한다.(목 옆에 대보시면 팔딱팔딱 띱니다!! )

4.맥박이 없으면 봐로 양 젖꼭지 사의 유두선을 두손을 모아 힘껏 누른다.

5.119가 올떄까지 계속  가슴압박을 실시한다.

( 요즘 심폐소생술협회에서는 인공호흡보다는 가슴압박만 해주는 것이 좋다는 추세입니다.

그러므로 즉 인공호흡이 어려울 경우 가슴압박만 계속 해주어도 아주 아주 큰 도움이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