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 맛집] 더위엔 와따! 궁전제과 운암점 팥빙수...


다른지역분들도 잘 아시는 광주의 유명 대표 빵집 궁전제과...40여년 정도 역사를 자랑 하는 궁전 제과 입니다.^.^

광주에는 5군데 이상의 체인점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광주에만 있습니다. 충장로점,진월점,염주점,운암점,(두암점) 맞나요? 체인점마다 빵 종류가 조금씩 다르다. 그래서 체인점마다 돌아다니면서 먹는 맛이 있다. 

대전에는 성심당 군산에는 이성당 전주에는 풍년제과 광주에는 궁전제과...추가로 전국 5대 빵집 중 하나입니다.

제가 평소에 SNS를 많이 하고 다니는데 그 중에서 FourSqure, 페이스북 등을 잘하는데, FourSqure는 위치기반 SNS의 하나입니다.
사용자간에 위치와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 중의 하나입니다. 맛집도 알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내가 있는 곳의 위치를 말하면서 이곳에서 어떤걸 먹었는데 맛있었다 면서 사용자간에 소통을 나름대로 하는데, 팥빙수가 맛있는 집이라고 나오더군요. 가격은 5000원 이라고 나오던데 아마 500원 정도 오른것 같아요. 물가도 올랐으니깐 ...

빠라빠라 빵도 맛있고 팥빙수도 맛있대요.

빵이 맛있고 주택가라, 손님도 많더군요.

팥빙수를 시켜놓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빙수는 팥빙수와 우유빙수 2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테이크 아웃도 가능합니다.

위에 빨간 건 팥이 아닙니다. 딸기에요.

처음 딱 봤을땐 얼음 간것에 밤,팥이 전부인 줄 알았습니다.

얼음속에 후레이크와 팥 그리고 파인애플,연유, 그리고 쫀득쫀득한 떡이 숨어 있어요.

옆자리에 엄마 손 잡고 따라온 귀요미 친구들이 있어 한장(승락은 받았어요)

마침 옆 자리에서 우유빙수를 시켜먹는 학생들이 있어서 찰칵

궁전제과 운암점은 




사진찰영 허락해주신 사장님 감사합니다.




O제가 평소에 SNS를 많이 하고 다니는데 그 중에서도 포스퀘어(F,페이스북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