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KTV특집 다큐<대한민국을 기념하다>촬영현장

2013년 4월 27일 토요일 오늘은 역사에 기록될 기억할 만한 날이다.

케이블 TV광주방송에서 5월 광주민중항쟁 33주년을 기념하여 특집 다큐를 제작하여 5.18을 기해서 방영예정이란다.

오늘 함께한 친구들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영상제작동아리회 학생들로 13명이 참여하였고 고등학생들이라서 5.18에

대해서는 모르기때문에 현장체험을 통해서 1980년 5월 광주민중항쟁이 어떻게 일어 놨으며 당시의 상황과 민중항쟁의 의의에 대해서 기억하고 역사인식을 새롭게하여 돌아가신 영령들의 묘지를 찾아 참배함으로써 정신계승의 뜻이 있다고 할 수 있겠다.

다큐제작에는 KBS광주방송총국 편성제작국 최은영작가의 기획 구성으로 촬영 되었으며 촬영팀에는 kbc 프로듀서 조찬천 감독과

나승옥 조감독께서 수고하셨으며 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 주명옥 연구원님께서 전남대학교 5.18로드 그리고 오월길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다. 여러면으로 부족한 제가 주인공이 되어서 5.18묘역 설명을 맡아 하는 것으로 오늘 일정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오늘 특집 다큐 제작촬영에 협조하여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 수고많으셨습니다.

                                    기록사진촬영 손민주학생 편집 최종환(5.18기념재단 오월지기해설사, 광주시 블로그기자)

 

 

 

 

 

 

 

 

 

 

 

 

 

 

 

 

 

 

 

 

 

 

 

 

 

 

 

 

 

 

http://blog.daum.net/gold2287/  제블로그 주소에 링크를 걸어 놨으니 클릭하셔서 많은 정보를 공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