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맛집]말바우시장엔 1500원짜리 팥죽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월22일 수요일...
회사동료가 오늘이 동짓날이라는 거예요~
그래서 점심때 회사 가까이에 있는 말바우시장으로 향했습니다.^^
팥죽이 1500원하고 맛있기로 소문난 집이 있다기에...~~ㅋㅋ

보이시나요? 팥죽이 1500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대박!
원래는 1000원이였다고 해요~~우왁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팥죽은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팥칼국수"라는 건데요..
대부분은 심이 동그란데 반해 팥칼국수는 면이 길거든요..칼국수면발처럼..
그래서 팥칼수라고하는데 전라도 음식이라 그런지 광주에선 그냥 팥죽이라고 하면 팥칼국수인 겁니다 ^^

옛날에 조인성이 나온 "비열한거리"에서 조인성이 여자친구 집에 데려가서 해먹인 음식이 "팥칼국수"
그 영화땜에 사람들이 팥칼국수란 음식을 많이 알게 된것 같드라구요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희가 먹은건..이렇게 심이 동~그란 동짓죽!!
저는 개인적으로 심이 이렇게 동그란게 좋아요^^ 후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이 정말 크죠? 쫄깃쫄깃 정말 맛있었어요^^
국물도 어찌나 진한지..쵝오!
반찬으로 김치와 콩나물무침이 나오는데...악! 이건 뭐 반찬이 더 맛있어요 ㅋㅋ푸짐하고!
반찬이 맛있어서 밥먹고 싶어질정도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팥죽 맛나게 먹고  소화도 시킬겸 시장 구석구석을 돌아댕겨봤습니다.^^ㅋ
이것저것 정말 없는게 없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래시장에 재래김!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오뎅 분명 죽을 먹었었는데...오뎅이 또 땡기는건 먼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장의 신발가게엔 없는게 없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김치 너무 맛나게 보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선자체가격부착시스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골장터느낌 물신 느껴지는 오리들의 포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말바우시장은 광주 북구 우산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