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봄철 나들이는 광주호수생태공원으로 오세요~

안녕하세요.
5월은 가정의달이기도 합니다. 황금연휴가 지나갔지만, 날은 더더욱 따뜻해지고 있는 지금! 나들이 가기에 좋은 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특히나, 광주에서 가까운 곳이니 광주에 사는 분들에겐 더욱 좋은 곳입니다.
오늘은 광주호수생태공원에 대해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광주 호수생태공원은 넓이 184,948 제곱 미터 정도의 넓은 생태공원으로, 광주호의 호숫가에 있습니다.
20063월에 야심차게 개장을 한 후 아이들의 자연생태학습장과 광주 시민의 휴식공간, 여행객들의 관람들의 관광장소로 손꼽을 정도로 많은 인기와 사람들이 찾아가는 생태공원입니다.
광주호수생태공원에는 수생식물원, 생태연못, 야생화테마원, 목재탐방로, 전망대, 수변관찰대
등이 있습니다.
저는 광주 호수생태공원을 자주 가는 이유 중 하나가 사진을 찍기에 정말 좋은 장소가 마련이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해외에 유명 사진명소 못지않게 사진을 찍을 때마다 정말 좋은 사진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좋은 생각이 났어, 니 생각약간 말을 하기엔 어색하고 쉽게 나오지 않는 말이지만 사진 찍기엔 좋은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오랜만에 가족들이랑 가볍게 드라이브 겸 왔는데, 연인끼리, 친구들끼리 여행 와서 멋진 사진을 찍는 장소로 이곳을 추천해드립니다.
조형물도 예쁘지만 뒤에 비치는 배경들이 너무나도 아름다워서 우정이나 추억 쌓기가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이어지는 길을 따라서 걸어보았습니다! 정말이지, 산책하기에 좋은! 가볍게 나들이하러 좋은 곳 인거 같습니다.
나무 많은 곳이라 그런지 공기도 맑더라고요.
공원 안에는 버드나무군락지습지보전지역이 있습니다. 매자기, 애기부들 같은 수많은 수생식물과 다양한 종의 조류, 양서류 등 쉽게 관찰을 할 수 있어 한참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에겐 좋은 여행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나무로 된 길을 계속 걷다보면 여기가 한국인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해외의 유명 산책로나 경치 좋은 곳을 가는 것 같았습니다.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사진도 잘나오고 기분 좋은 나들이가 된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가족 나들이 가실 때 도시락을 많이 이용하시는데, 이곳에서는 음식물 반입이 금지여서 안에서는
먹지 못하고 공원 밖에서 해결을 해야하는 문제가 있지만 자연의 환경을 위해 이 정도는 희생을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

 

또 길마다 이렇게 이름이 정해져 있습니다. 관광객들과 여행객들에게 조금이나마 웃음을 주는 광주호수생태공원입니다.

 

저는 날씨가 좋은날 꼭 광주호수생태공원으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화창한 날씨와 초록의 나무들을 바라만 봐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상쾌해집니다.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장소도 있고, 아기자기한 조형물 들도 함께 사진도 찍고 소소하지만 웃음을 주는
포인트를 찾아서 산책하기 너무 좋은 곳입니다
.
상쾌한 공기와 산책코스가 잘 조성되어 있는 광주호수생태공원으로 모두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