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시] 광주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3개기관 ‘우수’


광주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3개기관 ‘우수’
-우수기관에 광주문화재단, 광주디자인센터, 광주영어방송 선정
(예산담당관실,             613-2440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지방공기업 경영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고자 ‘2012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를 실시한 결과, 광주문화재단, 광주디자인센터, 광주영어방송 등 3개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는「광주광역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조례」에 의해 시가 4분의1 이상을 출자출연한 기관에 대해 2년 주기로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내용은 경영성과, 조직 및 업무의 능률성, 예산집행의 적정성, 공익성 및 고객서비스 등 경영전반에 관한 사항을 평가한다.


올해 평가는 광주시가 4분의1 미만 출자출연했거나 상급기관과 평가가 중복되는 8개 기관을 제외한 10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2개월간 실시하였으며,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코자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검증된 한국정책능력진흥원에 위탁 시행했다.


   <10개 경영평가대상 개관>
    영어방송, 5.18기념재단, 광주비엔날레, 문화재단, 정보문화산업진흥원, 빛고을노인복지재단, 디자인센터, 과학기술교류협력센터,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신용보증재단
경영평가 결과 나타난 기관별 우수사례로,


   ▲광주문화재단에서는 페스티벌 오! 광주 브랜딩과 자발적 재능 기부단체인 문화나무 예술단 운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광주디자인센터에서는 코리아 디자인 멤버쉽이 국제 3대 공모전에 수상되고, 2011 광주 LED디자인 어워드 개최가 높이 평가되었으며,


   ▲광주영어방송에서는 방송진흥사업 2회 연속 라디오부문 특별다큐로  선정되고 방송통신위원회의 이달의 좋은 프로에 당선됨이 우수사례로 채택됐다.


한편, 광주시 관계자는 “추후 시행되는 경영평가에서는 보다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출자출연기관의 재정규모, 업무특성, 기관의 설립기간 등을 고려해 가중치를 부여하고 기관별 평가 관리카드를 작성하여 평가환류 및 컨설팅을 지속 시행하며, 특히 시산하 출자출연기관에 책임성을 강화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