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광역시]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후원물품전달식 - 빛창


[광주광역시]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후원물품전달식 - 빛창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다문화가족 모국방문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에서 광주에 와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19명이 오는 21일 모국을 방문해 현지 친인척과 11박 12일간의 시간을 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모국 방문에는 의사, 간호사 등 13명의 의료봉사진이 동행해 200여명의 현지 주민의 진료와 함께 구강교육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35명도 영화상영, 사진 찍어주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이주여성의 모국 방문 지원과 현지 자원봉사를 통해 양국 간 교류협력관계를 증진하고, 베트남에 광주를 알리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이번에 베트남을 방문하는 다문화가족은 광주에 3년 이상 거주한 저소득가정으로 평소 모범적인 생활로 주위의 칭송을 받은 가정을 추천받아 선정위원회를 통해 확정했으며, 방문지는 비교적 거리가 멀고 오지가 많아 다문화가족의 방문이 어려운 지역으로 선정했다.


이와 함께 광주시는  19일 시청에서 모국 방문 가족과 후원자, 의료봉사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환송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행사를 마친 후 어린이재단, 광주외국인근로자복지센터 등 6개 후원단체가 기증한 현금과 상비약, 생필품 등 28종 6백여만원 상당의 후원물품도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19일 광주광역시청 소회의실에서의 모국방문환송및 후원금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이날 함꼐한  모국 방문 가족은  동구 김병훈님 찐티튀이님 가족  , 서구 휜티찬님가족,  남구 김성태님 쯔엉티배친님 가족 , 북구 덩티흐엉님 가족, 광산구 김병국님 응우엔티루님 가족이 참석하였습니다.

이어서  이병록 행정부시장님의 인사말씀이 있었습니다.


행정부시장님께서는  모국방문가족과 한분한분 이야기를 나누며  모국 방문을 환영하였습니다.





인사말씀이 끝나고  후원금품 전달식이  이어졌습니다.
모국방문 가족대표 응우엔티루님. 김병국님꼐    이병록 행정부시장님께서  항공권을 전달  해주었습니다.



초록우산 지킴이 김미강 , 송상혁 후원자님께서  250만원 후원금 전달이 있었습니다.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에서  압력밥솥 5개,  쌀 200kg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사단법인 광주외국인 근로자복지센터에서  생필품 학용품등 9종 954점 전달식이 있ㅇㅆ습니다.

북구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에서  헤어셋트 3종 5박스  전달식이  있엇습니다.



마지막으로 참석자 전혼 기념촬영후  이날 행사는 마무리되었습니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모국방문을 위해 항공료와 현지교통비, 각종 선물 등을 지원하고, 다문화가정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