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행정]광주시, 강변축 자전거 거점터미널 운영


 

- 자전거 거점터미널 운영 -

3월말부터 주 2회로 확대, 자전거 무료 대여 서비스도

 

광주광역시는 광주천과 영산강변에 조성된 자전거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오는 26일부터 ‘강변축 자전거 거점터미널’을 운영합니다.

‘강변축 자전거 거점터미널’은 교량 아래 여유 공간을 이용해 자전거 무상수리, 안전교육, 자전거 길 안내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전거 통합 서비스 센터’로, 지난해에는 총 38회 운영해 2만1000여 명의 자전거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습니다.

올해는 자전거 이용객 증가에 따라 서비스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당초 일요일 주 1회 운영하던 거점터미널을 토․일요일 주 2회로 확대 하고, 광천2교, 중앙대교, 어등대교, 첨단교 등 4곳에서는 천변까지 자전거 이동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공유자전거 무료 대여 서비스도 새로 제공합니다.

올해 거점터미널을 운영하는 장소는 용산교․중앙대교․광천2교 등 광주천변 3곳과 첨단교․산동교․어등대교․극락교․승촌보 등 영산강변 5곳 등 총 8곳입니다.

거점별로 자전거 전문가 2인을 배치, 3월부터 11월(무더위 때인 7~8월 제외)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조주환 시 도로과장은 “자전거 이용 활성화 사업의 하나인 거점터미널 운영은 시민들의 자전거 주행 안전을 도모하며,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