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광역시] 강운태 시장, 2012광주비엔날레 시민참여가 중요!- 광주랑

강운태 시장, 2012광주비엔날레 시민참여가 중요!
- sns서포터즈와 블로그기자단 개막식 초청행사 가져 -
(대변인실, 613-2160)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지난 6일 북구 용봉동 비엔날레관에서 열린 2012 광주비엔날레 개막식행사에 sns서포터즈와 블로그기자단 등 시민 100여 명을 초청해 주요행사와 전시를 함께 관람했다.


이날 강 시장은 우리 고장의 자랑이자 세계 3대 비엔날레인 2012광주비엔날레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참여가 중요하다며, sns서포터즈와 블로그기자단에게 sns와 온라인을 통해 대내․외 적으로 적극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시 블로그기자단인 이두형 씨는 “9회째를 이어온 광주비엔날레 개막식에 초청되어 영광스럽고 시장님과 함께 관람하게 되어 즐거웠다며 블로그를 통해 적극적으로 비엔날레를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또, sns서포터즈인 정요셉 씨는 “글로벌 축제 브랜드로 자리잡은 광주비엔날레를 타 지역의 젊은 친구들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sns를 통해 열심히 알리겠다”고 적극적인 의지를 밝혔다.


2012광주비엔날레는 9월7일부터 11월11일까지 총 66일간의 일정으로 세계 각국의 6인 감독이 참여하는 다양한 작품들이 광주비엔날레관과 시내일원에서 전시된다.


라운드테이블(round table)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2광주비엔날레 는 누구나 자유롭게 토론하고 소통을 통한 공존과 화합의 의미를 다양한 작품을 통해 담고 있다.


광주시 김선경 뉴미디어담당 팀장은 “세계 3대 비엔날레로 우뚝 선 광주비엔날레를 광주시민뿐만 아니라 내․외국인들이 쉽게 찾아오고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며 시민들도 관심을 갖고 홍보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