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광역시]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사랑의 집수리' - 광주랑

[광주광역시]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사랑의 집수리' - 광주랑

 

 24일 오전, 코레일 광주본부(보금자리 사랑회)와 봉사활동 연계 협약


 

광주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종사자 교육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단장 이동건)은 24일 오전 11시 코레일 광주본부 보금자리 사랑회와 지역아동센터 및 소외 아동청소년 가정의 집수리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지난 2010년부터 지역아동센터와 이용아동의 집수리 사업을 펼친 것을 계기로 이번 협약을 체결한 광주지원단은 수리가 필요한 지역아동센터를 연계하고, 보금자리 사랑회는 집수리 사업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광주지원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운영이 어려운 지역아동센터에 사랑의 손길을 지속적으로 펼침은 물론 다른 기관과의 추가 연계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가정까지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보금자리 사랑회는 지난 2005년 보금자리 1호로 첫 봉사활동의 인연을 맺은 후 지금까지 전면 가옥 수리만 38개소를 진행하는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쳐 오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올 10월부터는 지역아동센터 5곳을 선정해 대․내외 청소 및 리모델링(수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노후배선교체, 벽지교체, 보일러 배관 등 코레일내의 분야별 전문가 10여명으로 구성해 가옥 개보수 사업을 5년 이상 진행해 온 베테랑 봉사단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