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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인포/카드뉴스

[광주시]120 콜센터 상담원 직접고용 전환

 

 

 

 

 

 

 

광주시 120콜센터 상담원 정규직 전환

120콜센터 용역업체 소속 상담원 13명 직접고용 근로자 전환

 

 

120콜센터 상담원 13명은 2년간"준공무직"신분으로 바뀌게 됩니다.

2년 후에는 공무직으로 신분이 바뀌며 정년까지 고용이 보장되는 근로계약 체결 대상입니다.


120콜센터는 시민들이 생활에서 겪는 불편과 문의사항 등 다양한 민원 해결을 위해 해당 부서에 연계해주는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민선 6기 들어 광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부문 비정규직 개선대책은 사회통합을 통해 상생적 노사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하는 광주형 일자리 창출과 그 맥락을 같이하고 있습니다.

 

시는 올해 말까지 상수도사업본부, 광주테크노파크 등 간접고용 근로자 168명을 직접 고용으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는 비정규직 노동자의 처우 개선을 통해 모두가 소외되지 않고 더불어 행복한 광주공동체를 실현하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공공부문에서 시작된 정규직화 사회적 분위기가 민간부문으로 확산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