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앗! 뜨거~^^ HOT했던..유니버시아드 '영어스쿨'!!! 지원자들... 그 후기.


 2015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지원을 위한
제1기 유니버시아드 영어스쿨 지원서 접수 마감결과.., 3월11일에 발표 되었습니다.

와우, 서프라이즈!!!
영어에 대한 광주시민들의 관심이 이렇게 높은지 왜 저는 미처 몰랐을까요!!! ㅎㅎ

시민반 360명 모집,724명 지원.   "2:1의 경쟁률"

중학생 150명 모집,200명 지원.   "1.3:1 경쟁률"


특히,
2015년에 자원봉사를 해주실 시민반의 경우,
60대 이상의 분들도 38명이나 지원하셨다고 합니다. 짝짝짝..ㅎㅎ

정말 존경 스럽습니다..ㅎㅎ


저도 지원을 해볼까 많이 고민 했으나.. 교육 시간대가 저와는 좀 안 맞았던 지라...ㅎㅎ
그리고 외국인 울렁증도 좀 있어서..^^;;
하지만, 지원결과를 보니... 조금 부끄럽네용~~ㅎ



두구두구두~~♭♪♩~~~~두구두구두!!!!

3월 13일 토요일에 ....
조선대학교(본관 남쪽 강의실) , 전남대학교 (언어교육원 별관_중앙도서관 뒤쪽)
두 곳에 선발고사가 열린다고하네요.

아무리 쉬운시험 일지라도 시험은 언제난 사람을 긴장되게 마련이죠.
세상의 제일 바보가 내는 시험 이라도...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문제가 될 수 있듯이요..^^

하물며..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 시험인데... 보시는 분들은 얼마나 긴장 되실까요?^^;

독해,듣기 시험을 본다고 합니다.
중학생 대상 글로벌 리더 육성과정의 선발고사 경우..
쓰기(영작) 문제도 1문제 출제 된다고 하네요~^^;;;;  화이팅!!!

시험을 본 후... 3일 뒤.. 3월 16일 오후 3시합격자 발표 가 있다고 합니다.
>>2015 광주 유니버시아드 홈페이지<< 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하네요^^*


선발고사를 통과한 합격자 들은 새로 오픈한 '빛고을 시민 문화관' 에서
3월20일(토)에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3월22일 부터 지정된 강의실에서 수업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 글로벌리더과정 : 조직위원회 홍보부 홍보기획팀(062) 616-3224)

  - 시민반 : 조직위원회 홍보부 홍보기획팀(062) 616-3223)

으로 궁금한 사항은 문의 가능 하고요~~*^^*

원어민의 고컬리티(?)ㅎㅎ 영어수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좋은기회 였는데..
참여하지 못한 저로서는 조금 아쉽지만...

참여하신 분들 시험 잘 보시고..꼭 합격하시길 바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