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2010광주국제공연예술제..거들 떠 보자~~우훗!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덧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10월에는 뭐든 풍성한 달 이지요.
광주에는 10월에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그 첫단추로 2010광주국제공연예술제가 시작합니다.
올해로 4회째가 되는 광주국제공연예술제는, 10월1일부터 16일까지  광주문화예술회관, 빛고을 시민문화관, 충장로 및 금남로 등에서 열립니다.
국내 및 해외 공연단원 400여명이 참가, 뮤지컬, 연극 등 총 16개 작품을 선보이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예술제의 개막작은 뮤지컬 '잭 더 리퍼', 폐막작인 러시아 연극 '스톰' 이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뮤지컬 '잭더리퍼'는 안재욱, 신성우, 엄기준 등 초호화 출연진의 화려한 볼거리와 웅장한 음악등으로 이미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뮤지컬 - 잭 더 리퍼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폐막작 - 연극 '스톰' >


또한, '풍성한 볼거리로 축제를 통한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의 전진과 협력'이라는 모토 아래 한·중·일 11명의 배우, 무용수가 참가하는 '2010 에딘버러 페스티벌' 공식 초청작 '그대 이름은 오델로'와 아시아 7개국의 청년 배우, 무용수, 음악인들이 함께 공동 제작한 비언어극 형식의 '내 창문을 두드리는 전쟁' 등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내 창문을 두드리는 전쟁 >


 특히, 이번 공연예술제는 '시민문화주의'를 주제답게 거리극과 퍼레이드관련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고래의 꿈', '카밀라', '클리프 행어' 등의 작품들이 광주 충장로 거리 또는 광주역 광장 등에서 공연을 펼칩니다.
노리단의 '고래의 꿈'은 관객들과 대형퍼레이드를 펼치는 거리극이라 매우 관심이 가지는 공연입니다. 금남로 일대에서 11일 오후 7시에 30분에 공연을 갖는다고 하니까 꼭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노리단- 고래의 꿈 / 출처 - 과천한마당축제 블로그(http://blog.naver.com/kgcfestival) >


이번 광주국제공연예술제에는 좀 특별한 것이 준비되었는데요.
바로 주무대가 되는 광주문예회관 대극장 앞 광장에 비닐하우스가 설치된다는 겁니다.
비닐하우스를 형상화 한 구조물인데, '지역 문화예술인들의을 양산(인큐베이팅)하다'는 의미의 문화인큐베이팅 비닐하우스극장 〈풀뿌리-Pool Free〉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곳 비닐하우스극장 "풀뿌리"에서는 10월 1일 개막과 동시에 프랑스 '뤼 뻬에톤' 극단의 '카밀라'로 문을 엽니다.
이어 배우 윤동환의 '드라마게임', 청소년 퓨전마당극단 나르샤의 '달빛무대에 서다', 빛소리중창단의 '가을의 어느 멋진 날', 임택준·김진영씨의 퍼포먼스 'Time'등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공연이 진행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뤼 뻬에톤' 극단의 '카밀라' >


비닐하우스극장 "풀뿌리"는 이 밖에도 축제 기간 중에는 시민들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축제가 끝난 후에도 문화행사의 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닐하우스극장의 공연일정을 참고하시고 다양한 공연을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클릭하시면 크고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올해 2010광주국제공연예술제에서는  시민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각 공연마다 ‘착한 해설사’ 제도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공연에 앞서 시민들에게 공연에 대한 해설과 관람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저처럼 예술을 모르는 이들에게는 무척 반가운 제도입니다.
 이번 행사에  '착한 해설사'로 윤동환, 손병호, 박찬환씨 등이 해설을 맡으신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윤동환 >                     < 손병호 >                  < 박찬환 >

이름만 봐서는 잘 모르겠는데 사진을 보니까 다 아실만한 분들이시죠?^^
윤동환씨는 비닐하우스 극장에서 ‘배우 윤동환의 드라마게임’이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만남에 이어서, 10월2일 무대에 오르는 연극 ‘한 여름밤의 꿈’의 착한 해설사로 나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연극 - 한 여름밤의 꿈 >


배우 손병호씨는 '목포는 항구다','흡혈형사 나도열', '바르게 살자'등에서 명품조연으로 열연하신 분이시죠.  이번 예술제에서는 10월6일 ‘심청’의 착한 해설사를 맡았습니다.
특히 이 작품의 주인공 최지연씨가 손병호씨의 아내라는 점! 눈여겨 보실만 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한국무용 - 심청 >


다양하고 볼거리 많은 공연들이 16일간의 일정으로 펼쳐지게 되는데요.
여기에 티켓을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광주공연예술재단'의 블로그에 상세한 설명을 해 놓았더라고요.
많은 할인으로 다양한 공연을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16일간의 공연일정등의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링크 (클릭하시면 됩니다.^^)
2010광주국제공연예술제 홈페이지
광주공연예술재단 블로그 (티켓할인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