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붐비는 2017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


9월 7일에 개막한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 <미래들:FUTURES>가 한참 진행 중입니다! 벌써 13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았다고 하는데요. 이런 추세라면 관람객 20만 명 목표를 금방 이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람객으로 붐비고 있는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는 4차 산업혁명 물결 속에 미래사회의 디자인 역할과 가치, 비전 제시 등 미래에 대한 다양한 담론을 제시한다고 합니다.




과거의 우리가 상상만 했던 미래가 조금씩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우리가 꿈꿔왔던 미래를 보면서 또다시 새로운 미래를 꿈꾸며 다양한 꿈과 상상을 펼치게 되겠죠?




디자인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이죠. 4차 산업혁명이 가지고 올 스마트한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의 제품, 에너지 등의 밝은 미래를 전망해봅시다.




아시아권은 독창적이고 다양한 문화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아시아의 기술과 재료, 사람의 손과 자연친화 개념의 핸드메이드의 가치와 사회 공익적 가치가 지속적으로 공존하는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아시아 10개국의 디자이너와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하여 각 국가별 디자인 제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2017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는 10월 23일까지 진행됩니다. 모두 다 함께 세계 디자인의 과거와 미래를 만나러 2017 광주 디자인비엔날레로 가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