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신기한 나주 천연염색박물관 구경하러가요


아이와 함께있다보면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싶게 되더라구요

그러던 중 발견한 나주 천연염색박물관!

가끔 유치원에서 염색을 해보는 터라,

이번에 가보기로 했어요!


비가오는 날 가서인지 조금 어두운 느낌인데,

안을 들어가는 순간 느낌이 달라졌어요!

정말 예쁘고 화사한 천연염색박물관!

특히 볼거리 한가득이네요.




로비가 이렇게 화려한 박물관은 처음인 것 같아요

저 등은 집에서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을 정도로 너무 예쁘더라구요.

한참을 로비에서 놀고 구경하러 들어갔어요.




천연염색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

아이들은 읽기 조금 어려웠지만,

제가 읽고 설명해줄 수 있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염색이 아주 오래전부터 행해졌다니 너무 신기했구요.





이렇게 깨끗하고 기분 좋은 곳에서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어르신들께서 오셔서 관람하시는 모습도 너무 인상적이었구요

염색을 이용한 자료들이 한눈에 보기 쉽게 되어있어서

아이와 천천히 둘러보기 좋았어요.




특히 나주의 쪽문화에 대해 깊게 알 수 있었는데요.

나주에 유일하게 쪽 염색의 장인이 계시다니,

정말 너무너무 뿌듯했어요~

 

그리고 어린아이들이 염색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이렇게 모형으로 만들어주셔서 우리 둘째랑도 함께

이야기해볼 수 있었어요!!!




지금은 신기한 문화가 된 것 같아 아쉬운 천연염색!

나주 천연염색 박물관을 통해 조금 더 많이 알려지길 진심으로 바래봐요.

자연에서 나는 것들로 염색을 해서인지 정말 인위적인 느낌이 없더라구요~

너무너무 예쁘고 볼거리 많은 나주천연염색박물관!

꼭 한번 아이 손 잡고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