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광주북구문화의집, 아트큐브 플레이씨드(Play seed)


2016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사전행사 

광주북구문화의집, 아트큐브 플레이씨드(Play seed)’


지난 봄, 광주북구문화의집에서는 아트큐브 플레이씨드(Play seed)를 만들었다. 아트큐브 플레이씨드(Play seed)는 어린이, 청소년, 지역주민 등 전국에서 보내온 예술에 대한 생각과 이야기를 담은 전시작품이다.

광주북구문화의집 플레이씨드(Play seed) 큐브(정육면체)안에 자신의 집에서 꽃식물채소 등을 하나씩 가지고 와서 아트큐브에 분양하여 참여형 문화예술교육의 형태로 함께 만드는 예술작품이다큐브(정육면체)안에는 폐품을 재활용하여 버려진 물건의 또 다른 새로운 아름다움을 찾아내어 부활시키는 작업을 한다.

 

광주북구문화의집 아트큐브 플레이씨드(Play seed)


광주북구문화의집 아트큐브 플레이씨드(Play seed)

이렇게 광주북구문화의집에서 함께 만들어 완성된 플레이씨드(Play seed) 예술작품은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 ‘예술스스로 피어나 서로를 물들이다’ (2016.05.21. ~ 2016.05.27.) 전시작품으로 디지털미디어시티 일대(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전시되었다.

 

우리의 삶을 자유롭게 느끼고 놀면서 여럿이 함께 플레이씨드(Play seed) 함께 만들고 경험해보았다. 내 손으로 직접 큐브 안에 싹이 트는 탐스럽고 재미난 작업을 다함께 만들었다.

 

아트큐브 플레이씨드는 5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예술텃밭 공모전에 선정되어
도시농업박람회 기간 9.23()~9.26() 4일간 광주 풍암호수공원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준비물 : 모종채소다육식물(선인장 등), 폐품(유리병페트병깡통냄비파이프), 모종삽 등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 : 북구문화의집

문의 : 062-268-1420 / 269-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