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시, 청사 야외광장 ‘여름 문화캠프’ 8월 확대 운영


광주시, 청사 야외광장 ‘여름 문화캠프’ 8월 확대 운영
- 8월5일부터 10일간, 매일 텐트 대여하고 공연․영화상영도


시민 휴식공간으로 제공되고 있는 광주광역시청사 야외광장의 ‘여름 문화캠프’가 8월5일부터 10일간은 매일 운영됩니다.


광주시는 지난 6월24일부터 매주 금‧토요일에 운영하고 있는 ‘여름 문화캠프’를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이 기간에는 확대 운영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10일간 텐트 10개 동을 예약제로 제공하고, 월~목요일은 오후 7시부터 시청 2층 무등홀에서 가족영화를 상영하며, 금~일요일은 오후 8시부터 야외무대에서 밴드, 아카펠라 등 음악공연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화재, 교통, 지진 등 다양한 실전체험으로 인기가 높은 시청 1층 안전체험관은 주간에만 운영하던 것을 저녁 시간까지 늘려 당일 현장접수를 받아 20명씩 오후 6시30분, 오후 7시30 2회 추가 운영할 예정입니다.


텐트 사용 신청은 29일 오전 10시부터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신청을 못한 경우에는 텐트를 직접 가지고 와서 사용해도 되며 텐트 예약과는 상관없이 공연, 영화, 안전체험관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텐트 이용 시 휴대용 버너를 이용한 간단한 취사는 가능하지만 화재위험이 높은 숯, 땔감, 번개탄 등 사용과 식기세척은 금지되고 미성년자는 반드시 보호자와 동행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준수사항과 자세한 행사 일정 :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참조

※ 이용 관련 문의 : 광주시 회계과 청사관리팀(062-613-3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