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햇살이 찾아왔던 토요일! 양림동의 대표캐릭터, 동개비 마켓나들이에 다녀왔습니다.
동개비 마켓 나들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창조관광 공모사업 일환으로, 양림동을 찾아오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동개비를 알리기위한 취지로 진행되었습니다.

 

 

* 동개비 마켓 나들이(3월 12일, 3월 19일 : 2회 진행)
* 프로그램 시간 소요 :  PM 2:00- 4:00
* 유관기관지원 : 한국관광공사 창조관광지원사업, 한국콘텐츠진흥원, 광주시, 광주정보산업진흥원

 

 

포스터에 약도와 장소가 잘 소개되어있어 찾아가기 쉬웠습니다.

 

 

 

양림동에 도착하자 카페같은 분위기의 동개비행사장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안에 들어서니 많은 분들이 미리와서 앉아계셨고 저도 함께 착석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1. 동화구연
(이름 : 동개비 / 글 : 이은빈 그림 : 김혜화) : 반달회(임양희 선생님 구연) 소요시간 : 20-30분

 

 

400년된 개비설화를 기반으로 한 동화책으로 동개비의 엄마 개비의 이야기.
개비 설화속의 개비 새끼 9마리 중 마지막 강아지가 호랑가시 요정들의 도움으로 시간의 문을 통과해, 400년 후의 우체부 할아버지 손에 자라게 되고, 지금의 편지를 배달하는 동개비가 되었다는 줄거리입니다.

 

 

다양한 목소리로 동화구연을 해주셔서 이야기에 빠져들 수 있었고, 다들 집중하여 들으니 영화를 감상하 듯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동화구연 후 자신이 직접 개비(동개비의 어미)가되어 발표를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대표로 어머니가 나오셔서 "저는 개비처럼 모성애가 깊습니다."라고 발표해주셨습니다.^^

 

 

두번째로 아이들 대표로 두 형제가 나왔습니다.
개구지고 장난끼 많은 아이들이 동개비의 인형을 들고 역할놀이를 했습니다.
사이좋은 형제애를 볼 수 있었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2. 동개비 홍보 영상 시청
소요시간 : 10분

 

 

개비의 여러새끼중 하나인 "이야기 배달부 동개비" 애니메이션의 캐릭터인  동개비가 소소하게 양림동 다양한 역사문화자원(이장우가옥,  윈스브로우 홀, 호랑가시나무 게스트하우스, 펭귄마을, 전망대, 사직공원 등)과 동개비 캐릭터 관광쉼터를  감성적인 영상과 배경음악으로 소개하는 형식의 내용이었습니다.


3. 동개비 포토 타임 + 식음료(동개비쿠키, 과일컵, 음료)

 

 

동개비 캐릭터쉼터 앞에 벤치와 함께 구성된 동개비 모형과 우체통 앞에서 촬영.
모두가 좋아하는 최고의 포토존! 저도 앉아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스티커 사진 포토 포토를 활용하여 사진 한장은 샵에, 한장은 본인이 가져갈 수 있습니다.

 

 

동개비 쿠키, 동개비 후르츠, 음료, 동개비 커피등 다양한 음식거리도 준비되어있었습니다.


4. 동개비 페이퍼토이 만들기
소요시간 : 30-40분

 

 

"이야기 배달부 동개비" 애니메이션의 동개비 캐릭터를 활용하여, 헬멧, 머리, 몸, 다리 부분으로 분리하여 제작하는 형식.

 

 

어른과 아이가 함께하는 즐거운 만들기 시간! 서로 도와가면서하는 훈훈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쉽게 뜯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센스있게 물티슈까지 준비되어 깔끔하게 잘 만들수 있었고, 동개비의 페이퍼토이를 통해 다른분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아이와 엄마가 손을 모아 함께 머리를 붙이는 과정입니다.
함께해사 더욱더 의미있는 페이퍼 토이였습니다.
혼자만들었던 저 또한 가족과 함께 온 모습들을 보며 훈훈했습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모자는 따로 벗길수 있도록 되어 마치 인형놀이를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 만들었을때 뿌듯했으며 개비(동개비의 어미)의 새끼들 처럼 7마리의 동개비들을 만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앙증맞은 동개비의 앞 뒷모습입니다.
모자를 멋겨도 귀여운 모습으로 서있습니다. 중심이 잘잡혀 집에 장식용으로 놓기 딱 좋을 것 같습니다.


5. 동개비 마켓(제품, 메뉴, 프로그램, 샵)에 대한 조언 및 설문지
소요시간 : 5분-10분

 

 

동개비 동화책과, 동개비 어린이가방, 클러치백, 비누, 포스트잇
'공병목 콜라도 - 동개비'인 목각인형 등이 알록달록 이쁘게 진열되어 있습니다

 

 

고객의 반응과 관심을 샵에 활용 예정이라고 합니다.
행사진행도 매끄럽고 다양한 진행으로 재밌어서 좋은 설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행사의 후반부를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모집인원이 20명이었던 만큼 단란한 분위기와 공동체의 모습을 아름답게 행할 수 있었고, 첫 취재라 설레임과 기대감으로 도착한 양림동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가서 기억에 생생히 남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도 알차고 좋은분들과 함께해서 좋았고 여러분도 연인, 친구, 가족, 혹은 저처럼 혼자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동개비 마켓 나들이는 4월에 또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찾아온다고 하니, 3월달 행사를 놓치셨다면 기억해 두셨다 4월에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동개비는 애니메이션도 13편이 제작될 예정이라하며, 해외 관광객분들이 체험하기에도 의미있을 것 같고, 광주의 대표 캐릭터로 자리잡아 마스코트가 되길 기대합니다.^^
 

Posted by 광주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ㅇㄹㅁ 2016.03.25 09: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런 캐릭터가 있는것도 처음봤네요 봄 같은 기사 잘 읽었어요~ 다음 글도 기대할게요

  2. 아르누보 2016.03.25 09: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역마다 캐릭터들이 있네요^^ 첫 취재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