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출신 스타들~★ , 누가 있을까?? * ^.. ^*


광주출신 스타들~ ,

누가 있을까요??   * ^.. ^*

♥ 여 배우 ♥
 



▲(왼쪽부터) 정소영, 문근영, 한지혜, 고아라, 박신혜

정소영전남대학교 일어일문학(졸업)
광주 토박이로 '99년 젠느모델선발대회’와 ‘MBC 28기탤런트공채시험'에 합격하면서,
유지태와 CF로 유명(?)하고, 드라마 매직에서 강동원과의 키스신으로 뭇여성들의
질투를 받았으며..ㅋ 야인시대 출연 과 SG워너비 뮤직드라마 출연으로 인상을 남겼으며...
연예계에 입문했고 단아한 외모와 차분한 연기로 꾸준히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문근영
: 광주 매곡 초등학교 , 광주 우산중 , 광주 국제고등학교
초중고를 광주에서 다니고 수능까지 광주에서 치른.. 역시 광주 토박이로...
대한민국에서 이 여배우를 모르면 간첩으로 의심해도 무방한..
자타공이 '국민여동생' 타이틀을 몇년째 거머쥐고 있는
'바람의 화원'에서 여장남자의 신윤복을 인상적으로 연기하고
최연소 대상을 거머졌으며
요즘 '신데렐라 언니' 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도 있답니다~^^

참고로, 외국가수(한국 유학생 출신)가 만든 '문 근 영' 이라는
외국 노래도 있다고 하네요..ㅎㅎ


한지혜
: 광주 경신여자 중학교- 광주 경신 여자 고등학교
안타깝게도(?)..,ㅎㅎ 초등학교는 어디서 나왔는지 확인을 못했습니다~^^;;
최근에 왕의남자로 유명한 이준익감독의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에 출연한
슈퍼모델 출신의 여배우 입니다~
그라마 '낭랑18세' 로 스타덤에 오른 매력있는 배우 이지요.



고아라: 광주 송정중학교
경남 진주에서 태어나 죽 살다가 직업 군인인 아버지의 전근으로 광주(光州)에 전학했고,
연예 기획사가 마련한 스타 선발대회에서 우승한 뒤 연기 수업을 받기 시작했으며,
청소년 드라마 '반올림'에 캐스팅이 확정된 뒤 부모님과 헤어져 서울로 전학왔다.
광주 송정중학교 2학년 7반 부반장이었다고 하네요~^^


박신혜
: 광주 학강초등학교
문근영과 같은 아역출신의 여배우로, 아역부터 쌓아온 연기력으로
나이 답지 않은 안정된 연기력을 가집 배우 입니다~^^
사랑스러우며 여성적인 매력으로 어필하다가..
2009년 '미남이시네요' 에서 남장여자로 분한 고미남/고미녀(1인2역)을
훌륭히 소화해 내면서 열혈 매니아층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왼쪽부터) 이효춘, 안문숙 , 윤미라

이효춘
: 광주 여자고등학교
현재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 하는 주말드라만 '수상한 삼형제'에서
삼형제의 억척스러운 어머니 '전과자' 역을 맡고 있는 이효춘 씨~~^^


안문숙: 광주 여자상업고등학교
1981년 미스롯데로 뽑힌 후, 각종 영화와 드라마에서 인상깊은 주조연으로
왕성히 활동 중 인 카리스마 있는 안문숙 씨~^^


윤미라: 광주 여자고등학교
일일드라 '바람불어 좋은날' 에서 열연중인 윤미라 씨~
이효춘씨와 함께 광주여고 출신 이네요~^^


♥ 여 아이돌 ♥
 


▲(왼쪽부터) 원더걸스_유빈, 카라_구하라, 2NE1_공민지

유빈: 광주 정암 초등학교, 광주 동아여중
'Tell Me' ,   'So Hot' , 'No Body' 의 노래로 유명하며,
아시아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100 에 입성한 '원더걸스' 의 유빈 ~^^
정암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얼마간 국에서 생활하다가
다시 광주 동아여중으로 왔다고 합니다~
중앙여고 졸업? 동아여고 졸업??  이라는 여러가지 소문이 난무하지만..
정확히 고등학교는 어디서 나왔는지.. 확인하지는 못했네요~
(정확히 아시는 분 있다면... 리플 좀...ㅡ.,ㅡ ;;;;)

구하라: 광주 정암 초등학교
생계형 아일돌로 시작해서.. 원더걸스 소녀시대 양대 걸그룹의 후광에 가려지다가..
걸그룹 대란의 시작의 선봉장을 맡아... 국민 걸그룹으로 다시 태어난,..ㅋㅋ
'카라'의 구하라~ ^^

그녀는 일본 J-POP 의 전설(?)_탑가수 아무로나이에를 닯은 모습으로도 유명하죠~^^
가수 이효리씨의 말대로...
어쩌면.. 미/모/는 더 뛰어날 지도...ㅎㅎㅎ

공민지: 광주 대성 초등학교
여자빅뱅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자신만의 영역을 확실히 다진...
2 NE1 의 막내.. '공민지' ~^^
서울에서 태어나 초등학교는 광주에서 다녔다고 합니다~
광주 1인 창무극의 선구자로 '병신춤'으로 유명한 '공옥진'여사의 손녀랍니다~
피는 못 속이는 건가요?? ㅎㅎ
대를 이어 예인(?)의 길을 건는군요~~~



♥ 여 아나운서 ♥ 



▲(국민MC 유재석의 부인으로 더 잘 알려진..ㅋ) 나경은 아나운서


나경은: 광주 숭덕 고등학교
초등학교 중학교는 어디 나왔는지 나와있지 않네요..에고고~@ . @;;;
광주 양동시장 근처에 친정집이 있다네요,..ㅎㅎ
국민MC 유재석 씨와 사이에 예쁜 아들을 득남한
재색겸비의 나경은 아나운서 입니다.

♥ 남 배우 ♥

▲(시계방향으로) 임현식. 정보석, 박철민, 이한위

임현식: 광주 중앙초등학교, 광주동중 , 광주 살레시오고
학창시절 승마선수로 도 활동하셨던.. 임혁식 씨~ ^^
한지붕 세가족의 순돌이 아빠..
대장금에서 "홍춘이~ 홍춘이~"를 연발 하면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았으며
특유의 애드립으로 자신만의 연기영역을 확고히 한
국민배우라 불러도 모자람이 없는 임현씩 시도
우리 광주 출신 이셨네요~^^



정보석: 광주 충장중
공전의 히트를 치고.. 아직도 그 여운이 남은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멋진외모와 달리 엉뚱하고 무능력한.. 일면 '보사마'라고도 불렸던 정보석 씨~ ^^
연예계의 미스테리 중 하나가.. 정보석씨의 젋음 이라고 하더군요..ㅎㅎ
밤마다 클럽가는 성장한 아들을 둘 정도의 나이면서도...
저 변치 않는 젊음 이란!!!
드라마 '신돈'에서, 노국공주 역(서지혜)와 함깨 공민왕 역(정보석)을  연기할 때..
그 엄청난 나이차이에 도 불구하고.. 부부역이 썩 어울렸으니 말이죠.^^;;;


박철민: 광주 계림초등학교, 광주 조선대학교 부속고등학교
맛깔나는 사랑받고 있는 박철민 씨.
저도 이분.. 개인적으로 왕팬인데요~^^
광주에서 '늙은 도둑이야기'연극 하셨었죠~^^
광주 5.18을 소재로 제작한 영화'화려한 휴가'에도
출연하셨구요~
정말 광주랑 인연이 많으신 분인것 같앗요~ㅎㅎㅎ



이한위조선대학교부속고등학교 ,조선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
맛깔스러운 입담, 정말 리얼한 연기...ㅎㅎ배우 이한위 씨도 광주출신 이랍니다~^^
예전에 야심만만 에 나와서..
"사학의 명문 조선대학교"를 외치스는데.. 참 반갑더군요~
왜.. 이런말 있잖아요. '강한자가 오래남는 것이 아니라.. 남는자가 강한것 이다.'
이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배우가 아닐까 싶은데요~^^
예전에 재방송 하는 드라마를 보니깐..
배우 이병헌씨 와 절친으로 나오는 드라마 도 있으시더군요.(이병헌씨 20대초 정도 시절...ㅋ)
앞으로도 좋은연기로 오래오래 배우로 활동 하셨으면 좋겠네요~^^



♥ 남 아이돌 ♥


▲(위 부터) 동방신기_유노윤호 , 빅뱅_승리

유노윤호 (정윤호) :광주 정암 초등학교, 광주 월계중학교 , 광주제일고등학교
아시아의 별_'동방신기'의 리더... 유노윤호 도 광주출신 입니다~^^
광주에서 아이돌 배출의 물고를 튼 최초(?)의 인물이 아닐까 싶은데요~~ㅡ.,ㅡ;;ㅎㅎ
제가 예전에 살던 동네의 아주머니의 딸이 유노윤호와 함께
초등학교 때 학생회장 활동을 했다고 자랑(?) 하시더군요..ㅎㅎㅎ
인터넷을 잘 검색해 보시면, 광주 시내를 활보하는 정윤호 시절의
유노윤호 사진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모교인 광일고를 방문하기도 하고 후원도 한다고 합니다~^^

승리
(이승현) :
광주 정암 초등학교

 저는 처음에 승리가 광주출신인 줄 몰랐는데...ㅋㅋ
TV에서 나와서 광고(?)를 하던데요.
제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정말 광주를 사랑하는것 모습에..
개인적으로 호감이 가기 시작하더군요.
어린나이에 서울로 상경해서 현재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그리고 오르고 나서도.. 쉽지많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굉장한 노력들을 했겠죠.
화이팅 입니다~ 승리군~*^^*
 



♥ 남 프로게이머 ♥

▲(위) 오영종, 고인규(왼쪽), 김성제(오른쪽)


오영종 :광주 살레시오 고등학교
고인규 / 김성제
프로게이머 에도 광주출신 들이 포진해 있답니다~^^
ㅠ.ㅠ 저의 능력의 한계일까요??  고인규,김성제 군들이 광주 출신인것은
어떻게 어떻게 알아 냈으나..ㅠ.ㅠ 학교까지는 역부족 이었답니다.. 허걱~~ㅠ.ㅠ
그래도 사진은 최고로 예쁜사진으로 고르고 고르고 또 골라
편집 한 것 이니..
팬 분들은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유저 인데요.
은 플토 유저인 오영종 군과 김택용 군에 대한 남다른 예정이 있답니다
그런데.. 같은 광주출신 이였군요~음하하.
전통적으로 테란,저그,프로토스 중 프로토스가 가장 다루기 어렵고
승률도 왠지.. 다른 종족보다 좀금 더 낮은 편이었는데..
ㅎㅎ 지금은 물론 판세가 확 바뀌었지만요~^^;;
가을에는 꼭(?) 프로토스 유저가 리그에서 우승하여서 '가을의 전설'이라는
말도 있었는데요. 오영정 선수가 다크를 잘 써서 '사신'이라는 별명으로
'가을의 전설'을 만들어 냈을때.. 그 감격이란!!!
저는 다크템플러(:투명은폐기능이 있으며 전투능력이 뛰어나나 방어능력이 거의 제로에 가까움)
를 쓰면 투자한 돈에 비해서 금방 죽던데...ㅋ
정말 오영종 선수가 다크를 써서 승기를 잡고 캐리어를 마구마구 쓸 때
정말 쵝오 였습니다.
  다시한번 전설.. 이뤄야 줘~~ 화이팅!!!



그들의 관계도.....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