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두근두근 빛창 트위터 탐험기~~아이폰으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리어답터랑은 거리가~~~아주~~먼 저는
최근 아이폰으로 트위터를 경험해보았습니다. ^^ ;;

아이폰은 상당히 좋은 기능이 많더군요. 오오~~서프라이~~즈으~!! ㅋㅋ
아직도 제가 모르는 기능들이,.,있을 정도로 말입니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던 어느날 아는 지인분들과 함께 지금은 끝난 광엑스포를 방문했습니다.
광주시민이라면 꼭~ 가야할 필수 코스죠~!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을 살펴보던 제게,
지인이신 블루명수님이 트위터를 사용하냐고 물어봤습드랬죠.
“네? 트위터요? 트위터에 가입은 했는데...아직 잘은 못해요..” ㅠ ㅠ 앗 정말 안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위터 초보인 저는, 블루명수님의 친절한 설명을 들으며~트위터를 해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어떤 트위터에 글을 남겨볼까 하다가,
평소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 우리 빛창 블로그에 남기기로 했답니다. (저 이뻐요? ^^*)

 먼저 아이폰의 초기화면으로 Go! Go~Go~!! ^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화면에서 파랑새가 보이시죠? ^^ 파랑새 어플리케이션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파랑새 위에 있는 App Store에서 파랑새를 검색해서 다운 받으시면 된다고 해요~ㅎ 어플리케이션은 유로와 무료가 있는데 블루명수님께서는 무료를 사용하고 계신다고 하더라구요 ^^

파랑새는 아이폰에서 트위터로 들어가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O^*
파랑새Touch~Touch~!!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랑새를 터치하니~귀여운 파랑새가 보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루명수님 트위터로 접속해보니,ㅎㅎ 블루명수님이 Following한 분들이 보이네요 ^^
빛창도 보이고 소설가 이외수 선생님의 글도 보이네요,ㅎ 저도 이외수 선생님을 Following 했어요,ㅎㅎ 항상 재밌고 좋은 글들이 많더라구요~^o^

블루명수님이 처음 트위터에 로그인하면 그 다음부터는 자동 로그인이 되고, 메인 설정을 친구들이야기로 해서 첫 메인이 이렇게 보이는 거라고 하시더라구요,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 글 중에서 빛창의 글을 터치해서 빛창의 글을 읽어보았습니다 ^ . ^
글씨 밑에 보면 별과 함께 3개의 아이콘이 보이시죠? ^^

별 아이콘은 관심글 등록하기입니다.
화살표 아이콘은 댓글달기입니다.
RT 아이콘은 다른 사람의 의견에 자신의 의견을 덧붙여 다시 트윗을 하는 것입니다.
- 막대달린 별 아이콘은 영문 같은 것을 번역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창에 올라온 글에 화살표 아이콘을 누르면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루명수님이 Follwer들에게 남기는 메세지~^O^*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 글과 함께 사진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위에 보이시는 폴더모양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

휴지통 모양 아이콘은 쓴 글을 지우고 다시 작성하기 위해 쓰는 기능입니다.

두개의 화살표가 있는 아이콘은 주소가 긴 링크를 짧게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침반 모양(?) 아이콘은 구글 지도를 표시할때 쓰는 기능으로,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지도의 URL이 표시됩니다. 이 URL을 통해 구글지도로 연결되는 것이구요.

종이와 클립모양은 첨부하기 기능입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폴더모양으로 찾고자 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찾는 것이지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모양
아이콘은 아이디를 검색하는 기능입니다.
돋보기 아이콘 옆에 커서를 두고, 검색하고 싶은 아이디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이와 클립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서, 폴더아이콘에서 올리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면, 선택된 사진이 화면에 보이게 된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위터동영상을 올리는 방법도 사진과 같습니다. ^^ 원하시는 동영상을 선택하시고 전송하시면 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송중이라는 화면이 보이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주소창은 일종의 트위터의 동영상을 관리하는 주소라고 생각할 수 있으며, 새로운 트위터 주소가 생성됩니다.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과 사진이 완료되었으면 이렇게 전송을~~하시면 된답니다ㅎㅎ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루명수님이 작성된 글이 맨 위에 보이시죠? ^^*
그 밑에는 @bluedesign72(블루명수님 아이디)가 언급된 글들입니다.ㅎㅎ ^O^*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창에 축제라고 검색하니 많은 글들이 검색되는군요,ㅎㅎ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루명수님의 트위터 정보입니다. ^ . ^ *  저는 트위터에 아직 팔로우도 몇명 안되는데 ^ ^;; 부럽네요 ㅎㅎ

광엑스포 이벤트 중 분수대에서 프로포즈를 하는 것이 있는데, 비가와서 취소가 되었다는,ㅠ
하지만 분수대의 화려한 불빛들과 음악들을 보니 좋더라구요,ㅎㅎ
저도 이런 프로포즈 받고싶어요~~!! 힝힝,, 'ㅅ '

 

<출처 : 블루명수님 트위터>

아이폰으로 처음 트위터를 해보았는데,,흠,,생각보다 쉽고 재미있었어요~ㅎㅎ ^^*
아마도 블루명수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그런것 같아요~ 블루명수님 감사드려요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