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꿩먹고~ 알먹기~♥,"헌혈도 하고 연극도 보고~~^^ "

장소: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

문의: 광주연극협회 062) 523-7292

입장료: 대학생/일반 2만원 , 중.고생 1만원


처음 본 연극의 제목이 기억나십니까??
마지막으로 봤던 연극은 무엇 이셨읍니까???

저는 대학 1학년 때 쯤... 처음 제 돈을 내고 연극을 관람했었습니다.
소극장에서 하는 공연이었는데.. 그때의 상황은 기억이 나는데..ㅎㅎ
아쉽게도 어떤제목의 연극이었는지는...ㅠㅠ (기억력의 문제일까요?? ㅡ.,ㅡ;;;)

마지막으로는.. 광주문화예술대극장에서 했던.. '허준' 이란 연극이었지요..>.<

그 후로.. 몇 번 볼 기회가 있었는데 아쉽게 다 놓치고 말았습니다.

광주에 살면서 그렇게 아쉬운것은 없지만..
연극,뮤지컬등을 접하기 힘든것은 좀 아쉬었더랬습니다.

연극은 참 매력적인 컨텐츠 이지요.
고등학교 때, 저희 학교에는 연극부가 있었는데.. 가장 인기있는 동아리 중 하나 였습니다.
저희반에도 2명정도가 있어서..
수업이 무료 할 때 쯤 선생님의 허락을 얻어..
한 번씩 연극의 한토막을 교단에서 친구들이 대사를 읇조렸으며

점심시간이나 방과 후 강당에 언제나 연극부의 발성연습 소리가 청아하게
울려 퍼졌지요..^^

고등학교 졸업하면 많은 연극을 접하리라고 다짐했었는데..^^;;


-제24회 광주연극제 일정 -



이번에 연극제가 있다는 소식을 우연히 인터넷으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벌써.. 24회 째 더군요..
광주 영화축제는 알았으면서 왜 연극제는 그동안 모르고 살았을까요?
부끄럽습니다..>.<

매년 4월에 연극제가 열렸음에도 말이지요..ㅠㅠ

4월... 연극을 보기 참 좋은 계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연극 제비집_연습모습]

▲사진: 광주연극사랑&극단 청춘 에서...




[연극_금금용의 택시일지]

▲사진: 다음 연극촌 카페 에서...                                  ▼개인미니홈 원본 출처 가기>>






[별이 반짝이는 밤에]

▲공연장면(출처:다음_연극촌 카페) ▽연습장면(출처: 광주드림 신문 *원본기사보기>>)







[뮤지컬 '' ]


                             ▲ 출처: 광남일보 *원본기사보기>>



경제한파로... 주머니 지갑이 얇아진 지금...
조금이라도 아끼면.... 좋겠지요?
거기다 무료관람을 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금상첨화가 아닐까요?    ㅎㅎㅎ


-할인 받는 방법 -

대한적십자 헌혈증 기증 시, 무료 관람
☆ 광주지역 극단에서 관람하 공연티켓을 가지고 오시면 30%할인
☆씨너스 전대점 영화관람권을 가지고 오시면 30%할인
    ※중복할인 불가

연극을 볼때.. 팜플렛(공연정보 수록)을 사는 것은 기본 에티켓이라고 합니다.
1000원 정도 한다고 하니.. 그리 비싼가격도 아니구요~^^



광주지역 헌혈의집 정보.. 더보기>>



하하 저는 '헌혈의 집' 하면...
초코파이와 오렌지쥬스... 공짜 영화표가 생각 나곤합니다.

ㅎㅎ 저랑 같은생각을 하시는 분... 한 분 쯤은 계시지 않나요?? ^^;;;

헌혈이 좋은일 임을 알면서도.. 자주 하기는 좀 힘들더군요...ㅡㅡ;;;
저도 작년 겨울에 딱 1번 하고 못했네요~~~ 에고고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광주에는 헌혈의 집이 4군데 있습니다.
광주 지하상가 쪽.. 금남로점,  밀리오레쪽.. 충장로점,
조대 후문쪽...조선대점, 전대 후문쪽... 전남대점.

헌혈을 하면 영화상품권 등 기념품 증정이 있는건.. 누구나 아실테지요..ㅎㅎㅎ
그런데 여기에 보너스(?)로..
헌혈증을 기증하면 무료로 연극/뮤지컬 관람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헌혈은 정말 좋은일입니다.

예전에.., 아는선배의 아버님이 급하게 수술을 받으 실 때...
헌혈증을 모아서 전달했던 기억이 있네요.
선배가 고마워 하던 모습이 아직도 어렴풋이 생각이 납니다.

제가 빨리 이 정보를 알았다면 좋았을 것을...ㅠㅠ

그래도.. 이번주 금요일까지 한다고 하니...
이번주... 연극/뮤지컬 한편 어떠신가요?? ㅎㅎ

헌혈로 좋은일도 하고,
상품도 받고...
문화생활(연극/뮤지컬 관람)도 해 보시는 거 어떻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