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광역시] 체인점도 감동을 줄 수 있다, 레몬테이블

 

 

자, 이번에는 맛집 2팀에서 풍암지구를 다녀왔습니다.

풍암지구 어디를 다녀왔냐고요?

짜잔!!

 

 

이 곳은 풍암지구 레몬테이블(LEMONTABLE)입니다.

레몬테이블은 체인점이어서 모르시는 분은 없을 거라 생각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풍암동 레몬테이블을 다녀온 이유는

광주U대회 경기장과 가깝기도 하고,

제가 좋아하는 버섯 크림파스타가 맛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체인점은 거기서 거기지…….'라는 말을 하는데요!

저는 아무리 체인점이라 해도 장소에 따라 사람이 많고 적고의 차이도 있고,

지점마다 운영하는 사람(요리하시는 분들, 메뉴를 주문받고 가져다주시는 점원들)이 달라

기분도, 느끼는 분위기도 다르며 손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다르다고 생각해요.

즉 지점마다 각각의 특색이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일단 내부를 구경해볼까요?

 

 

내부를 보면 햇빛이 잘 들어오는 창가자리가 나열되어 있고,

맞은편에는 잘 보이지는 않지만 사무실이 있고,

그 측면으로는 주방, 반대편에는 화장실이 있어요.

내부는 예쁜 인테리어로 잘 꾸며져 있고,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많아요.

천장의 조명들은 벽면의 액자를 예쁘게 비추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조화가 잘 이루어진 것 같아요.

 …….제가 사진을 잘 못 찍어 와닿지 않는 다구요?

죄송해요……. 다녀오시면 아! 이런 모습이구나! 하실 거예요~ 

 

실내를 다 살펴보았으면 메뉴를 고르러 가볼까요~?

 

 ▲테이블 위에 메뉴판이 놓여있습니다.

 

위에 함께 꽂혀있는 종이에 주문할 메뉴를 적어 직원 분에게 주시면 되는데요.

먹을 것도 많고, 먹고 싶은 것도 많아 고르기가 매우 힘들더군요.

 

 

 

보시다시피 음료 종류가 많은 이유!

 저희 팀이 방문한 레몬테이블은 카페레몬테이블로 카페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메뉴가 다양해서 다 먹고 싶었지만 밑에서 배꼼 쳐다보고 있는 볼록한 배를 보자니 꼭 후회할 것 만 같아 포기하구

제가 가장 좋아하는 진한버섯크림파스타와 표고머쉬룸 버거, 음료로 생자몽에이드를 시켰습니다.

 

 

왼쪽 사진과 같이 세팅을 하고 오순도순 이야기를 하다가 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직접구운 따끈따끈한 갓 구운 파이와 함께

달콤한 꿀과 아삭아삭 새콤한 오이피클을 가져다줍니다.

파이는 더 달라고 말하면 금방 더 가져다주시니 많이많이 드세요~

! 파이 먹다가 주문하신 메뉴를 먹지 못해도 책임은……. ㅎㅎ

 

진한버섯크림파스타!!

종종 어떤 사람들은 크림 특유의 냄새와 느끼한 맛 때문에 크림파스타를 싫어하지만,

저희가 방문한 레몬테이블은 진한버섯크림파스타는

크림이 진함에도 불구하고 전혀 부담감이 없고 부드러우며

진한맛과 고소한맛, 그리고 담백한 맛이 함께 어우러져 있어요~

파스타의 면은 신기하게도 쫄깃하답니다~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바로 그 맛입니다 ㅎㅎ

 

 

저 버섯 좋아하는 거 너무 티나요? ㅎㅎ

표고머쉬룸햄버거 위에 얹은 표고버섯들이 너무 사랑스럽죠?ㅎ

아이들은 표고버섯 특유의 냄새를 싫어하지만,

이 햄버거에 들어가는 표고버섯에는 그 특유의 냄새도 없을 뿐더러

구워져 나오기 때문에 담백한 맛과,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고 있어요.

물론 표고버섯 말고도 햄버거 안에 들어있는 다른 재료들도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서 그런지 햄버거와 잘 어우러져서 맛있답니다~

 

게다가!! 함께 곁들여 나온 감자칩! 다른 패스트푸드와는 다른 두께에

다들 감동받았어요^^ 두께와 비례하게 맛도 일품이에요.

 

 

색도 색이지만 위에 둥둥둥 떠다니는 생자몽! 너무 탐스러워요.

집에서 만들때는 왜 이런 맛이 안나는 건지.... 비법 좀 알려주세요! ㅎㅎ

생자몽 한 알을 통째로 먹는 것처럼 새콤달콤한데다 맛있기까지 해요!

 

이 곳 레몬테이블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이유는

당당하게 유기농 농장에서 키운 농산물로만 조리를 한다고 소개하고 있는 깔개!  

단 하나를 먹더라도 감동받으며 먹을 수 있는 맛집을 찾아다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게요~

 

참! 레몬테이블 바로 맞은편에 있는 풍암호수공원에도 들러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