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전남대학교] 전남대학교 방문기

 

 

 

 전남대 소개 Introduction about Chonnam National University

 

 

 오늘 여행 2팀에서는 전남대학교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남대학교는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화와 자연이 함께 숨 쉬는 아름다운 대학교입니다. 교내뿐 만 아니라 교외에도 볼거리와 즐길 것들이 많아 전남대학교를 방문해주는 이들이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남대학교 내에는 위 사진들과 같이 울창한 나무들, 시원하게 트인 호수 등의 절경이 마음을 사로잡는 데요. 한 걸음 디딜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규모가 큰 대학교이기 때문에 학교 전체를 걸어서 다니긴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여유롭다면 차로 이동하는 것보다는 직접 걸으면서 전남대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교내에 봉지용지라고 불리는 분수와 호수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일광욕을 즐기기도 합니다.

 

 

Interview

 

 

 전남대학교 실내 체육관과 전남대학교, 인근 맛집을 탐방하였습니다.

 전남대학교 13학번 독어독문학과 김유지 광주랑 기자가 소개하는 전남대학교, 맛집 인터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김형규 기자  만나서 반갑습니다. 같은 팀원이라 색다른 생각도 드는데요, 전남대학교를 소개해줄 수 있나요?

김유지 기자  전남대는 전라도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학교이고, 큰 호수도 있고, 꽃등 조경이 잘 되어 있는 아름다운 캠퍼스입니다.

 

김형규 기자  전남대 자랑 좀 해줄 수 있나요?

김유지 기자  학교 역사가 길고, 특히, 5.18 민주화의 중심 역할을 했던 곳이기도 해서, 자긍심이 듭니다.

 

김형규 기자  아시안 게임에 온 관람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관광지나 맛집이 있나요?

김유지 기자  대왕김밥이라고 있는데요,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전남대 내에 있는 독일문화원이 생겼는데, 독일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좋아할 것 같습니다.

 

김형규 기자  그럼, 전남대 내에 있는 독일문화원과 실내체육관, 아름다운 호수를 소개해 줄 수 있나요?

김유지 기자  , 소개 드리겠습니다!! 이 외에도 전남대학교 내에는 문화적인 요소들이 숨어 있습니다. 우선, 작년 3홍도뒤에 주한 독일문화원이 개원했습니다. 이곳에서 독일어 강의는 물론 독일문화자료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문 쪽에 박물관이 하나 있는데요, 이곳에는 역사 유물과 모형뿐 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접 체험해 보며 역사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김형규 기자  그리고 이번이 광주랑 첫 포스팅이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앞으로의 각오 한 말씀?

김유지 기자  처음이지만 도움을 받아 많이 관심을 가지고 홍보를 열심히 하겠습니다.

천보현 기자  동신대학교 13학번 도시계획학과에 재학중인데요, 광주랑이란 이름을 가지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김형규 기자  올해가 광주랑 3년째인데요, 도움도 주고, 도움도 받고, 앞으로 광주랑 여행 팀원으로 열심히 홍보하도록 하겠습니다.

 

 

 

Interview

 

(독일문화원 가기 전 분수대 입구에서)

김형규 기자  대학시절, 캠퍼스에서 막걸리도 먹고, 게임도 하고 그랬는데....,지금은 어떠나요?

김유지 기자  지금도 이곳에서 책도 읽고, 게임도 하고, 마찬가지입니다. 저기 분수대에서 음악회를 열기도 하구요!!

 

(호수 앞에서)

김형규 기자  호수에 연꽃도 많이 피고 학생들이 데이트하기에 좋은 장소네요!! 저곳에서 기타를 연주하는 사람도 있군요!!

김유지 기자  이곳은 기타를 연주하거나 자유롭게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꽃도 많이 피어 있고 경치가 좋아서요!!

  

 

10년 전통! 전남대 정문 대왕김밥 A Small Snack-bar near CNU

 

 

Interview

김형규 기자 이곳이 전남대에서 유명하다는 곳이군요!! 어떤 메뉴가 가장 인기가 있나요?

(새우튀김초밥과 떡볶이 주문)

김유지 기자 : 다 인기가 있는데요, 특히 새우튀김초밥하고 돈까스가 인기 있습니다.

김형규 기자 : 이곳은 얼마나 오래되었나요?

대왕김밥 이모 : 10년이 넘었는데, 학생들이 맛있다고 많이 찾아오기도 하고, 낮에는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에요!!

김유지 기자 : 떡볶이가 맛이 매콤하면서 달달한 게, 이 떡볶이의 매력입니다. 인기도 좋고요!!

김형규 기자 : 대왕김밥이라 그런지 떡볶이도 크고, 김밥도 큰 것 같은데, 맛은 아주 맵지도 않고, 달달한 게 괜찮은 것 같네요!!

 

 대학가 음식점 중에 10년 넘게 운영하는 가게를 알고 계시나요 전남대 근처 맛집을 소개합니다.

 위치는 전남대학교 정문에서 보이는 두 갈래 길에서 왼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가게의 내부는 위 사진과 같이 이렇습니다. 학생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손님들이 오고 갑니다. 대왕김밥의 메뉴 보실까요? 김밥, 라면, 우동, 떡볶이 등 다양한 분식메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사장님께 여쭤보니 대왕김밥의 인기 of 인기 메뉴는 새우튀김김초밥, 볶음우동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줄 서는 것이 기본이라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대학가에서 한 끼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전남대학교, 맛집, 전남대에서 볼 수 있는 멋진 여행지를 둘러보았습니다.

6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광주유니버시아드!! 광주랑 여행팀과 함께하실게요!! 다음은 나주에서 펼쳐질 사이클경기장과 음식, 맛거리, 관광지를 취재하려고 합니다. 모두 모두,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