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아날로그 감성충전 광주극장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이런 멀티플랙스 영화관을 다들 알고계실거예요.


광주에는 그런 멀티플랙스 영화관 말고 오래전 방식 그대로 한개관만을 운영하고 있는 작은 극장이 있습니다. 작은 영화들을 주로 상영하는 광주극장입니다.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로5가 위치한 광주극장은 광주에서 가장 오래된 극장입니다.





1월부터 3월까지 상영할 영화들은 이미 정해져있습니다. 우리가 TV광고로, 극장 광고로 자주 접할 수 있는 영화들은 왠지 보이지 않아요. 처음 보는 작품들, 익숙하지 않은 작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찾아오시는 분들은 자주 찾을 수 밖에 없는 매력적인 공간이 바로 이곳 광주극장이지요.





극장 곳곳을 둘러봤습니다. 조금 어두운 실내이지만, 상영중인 영화 포스터, 오래된 영화 포스터들이 함께 걸려있어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작은 소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커피와 음료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매점이 따로 없으니 음료가 필요하시면 바로 이곳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테이블 아래 있는 담요는 실내가 조금 추우신 분들을 위해 준비된 것이니 잘 사용하고 반납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상영할 영화들을 소개한 안내책자

일본 애니메인션의 명가 지브리에서 만든 추억의 마니를 비롯한 다양한 영화들이 앞으로 상영을 기다리고 있네요.






극장 한켠을 장식하고 있는 커다란 액자를 보다가, 액자를 받치고 있는 이 둥근통에 눈이 갔습니다.

바로 필름이 들어 있어야 할 필름 케이스.ㅋ


극장에 놓인 작은 소품 하나 하나 모두 THE 영화! 입니다.





영화 시네마 천국이 생각나는 오래된 영사기의 모습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1층 한켠에는 광주극장의 오랜 역사를 알 수 있는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광주극장 이용팁을 살짝 알려드리자면, 광주극장은 지정좌석제가 아닙니다. 좌석번호는 표시되어 있지만 자유롭게 원하는 좌석에 앉아서 관람하시면 됩니다. (간혹 단체관람이나 공연을 하게 될 경우에는 좌석번호대로 앉아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


그리고 광주극장은 영화상영전 상업광고를 틀지 않습니다. 때때로 개봉을 앞둔 영화 예고편을 상영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시에 시작된다고 하니 시간 꼭꼭 지켜주세요!


영화를 보러온 사람들을 위해, 또 오래된 광주극장을 보러온 사람들에게도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광주극장.

오래 오래 좋은 영화들을 우리에게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