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작가들이 만드는 쉼터 - 한옥게스트 하우스 신시瓦





동구 동계천로 골목 한켠에 자리잡은 한옥은 조금 특별합니다.

작가들의 커뮤니티 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 바로 신시瓦입니다.





작년 12월에 오픈한 신시와는 옛기와와 한옥의 멋을 그대로 살린 작은 게스트 하우스입니다.





작은 마루를 사이에 두고, 방 세개가 나란히 위치해있습니다.






방에 놓인 가구, 소품, 벽에 글린 그림이 갤러리처럼 단아한 모습입니다.







다른 게스트하우스와 다른 특별한 점이라면 바로 신시와 벽에 걸려있는 사진 작품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신시와에서는 작가분들의 작품들을 릴레이 전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최성욱 작가의 작품들이 3월 31일까지 전시될 예정입니다.

각 방마다, 복도에, 그리고 마당에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게스트 하우스 전체가 하나의 갤러리처럼 운영되고 있어요.





작은 마당에서는 차한잔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나무를 살짝 피해 만든 계단을 오르면 신시와 지붕을 보면서 얘기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커뮤니티 공간에서는 아침에 토스트와 커피가 제공되고(오전6시-10시), 저녁 11시 객실 소등시간이지만, 커뮤니티 공간은 새벽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체크인은 오후2시부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와이파이, 세탁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행자들의 설레는 밤을 밝혀줄 커뮤니티 공간






다례체험, 전통음식만들기 체험도 진행중이고, 막걸리 담그기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광주를 온몸으로 느끼실 분들께는 최적의 공간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