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공지사항

[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청 야외스케이트장 개장 (2014.12.24.일-광주랑

 

광주광역시청 야외스케이트장 개장 (2014.12.24.) 

   12 , 24일,11시 광주광역시청문화의 광장 내에 설치된 스케이트장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광주광역시와 광주체육회에서 겨울철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 스케이트장 개장식이 있었다. 개장식에는 윤장현시장, 장휘국교육감, 관계공무원과 다수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에 개장식을 갖고 내년 2.15일까지 개장된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개막 인사말에서 광주시청에 오신여러분을 환영한다고 하면서 이제 시청사의 시민 홀을 비롯해서 잔디밭 놀이기구 그리고 오늘 개장한 스케트장 등 광주시청의 모든 공간을 시민여러분에가 공개하여 이용할 수 있게 한다고 했다.’ ‘오늘 개장된 이 스케이트장에서 가족과 함께 그리고 친구 연인들과 아름다운 좋은 추억을 광주시청광장에서 만들어 따듯한 겨울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었다’. 

   이제 겨울방학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청소년 학생들이 마땅히 갈 곳이 많지 않은 조건에서 가까운 시청광장에서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운동의 여가시설이다. 방학동안 과도한 피시 방 출입으로 인터넷 갬 등에 자칫 빠지기 쉬운 기간에 스케이트장은 건전한 청소년문화의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겨울 운동문화의 공간이 되며. 나이 드신 어른들에게는 옛날 강가에서 어름썰매를 타던 추억이 있는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안전관리을 위하여 스케이트장에는 전문가와, 현장에 간호사가 상시 근무하며 119상황실과 네트워크 이송체계를 구축해 만일의 안전사고에 대비해 시 체육회 직원, 아르바이트 학생 등 30여 명이 맡고 있다.  입장요금은 스케이트와 헬멧 대여료를 모두 포함 1시간당 1000원 이며 유공자, 장애인, 기초수급자는 수급자는 50% 할인된다. 또한 매점이 있어 음료 등 간단한 음식도 매식 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 중이다. 이용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7타임, 주말인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8타임 오후 930분까지 연장 운영하며 2015215일 까지 계속된다.

광주광역시 광주랑블로그 기자단 최찬규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인사말

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 인사말

 

 

 

재생시간 4분20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