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광역시]제1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노인일자리 경연대회(2014.10.2.)-광주랑

 

 

 

 

 

1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노인일자리 경연대회(2014.10.2.)

 

   2014.10.2.일 광주광역시, 보건복지부, 빛고을노인복지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시니어클럽협회광주지회가 주관하는 제1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노인일자리 경진대회가 빛고을 노인재단에서 열렸다. 기념식에는 윤장현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3천여 명의 시민이 함께 했었다. 행사에서는 노인들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신 모범노인18명과 단체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윤 시장은 인사말에 앞서 단상에서 어르신들에게 큰절을 오려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어르신들은 열심히 일하시어 건강하게 행복한 삶을 가족과 함께 보내십니다. 나이 들어감은 가을에 낙엽진다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내년에 피는 매화꽃을 기다려 아름답게 보실 수 있는 여유를 가지시기 바란다고 했다.

 

   병행한 행사 노인일자리 경진대회에는 노인의 사회참여 활동에 대하여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및 참여노인, 일반 시민과 공감대 형성, 정보교류, 노인들의 문화 공유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라고 했다. 일터로 가고 싶은 어르신들이 각 부스마다 줄을 이었다. 고령화시대 건강하신 어르신들의 증가로 노인 일자리가 쉽지 않다. 일 할 수 있는 건강하신 어르신들의 취업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행사다. 자원봉사요원들이 이력서를 대필해주고 상담도 해드리며 업체부스에 연결해 서비스를 했다.

 

   시에서는 지속가능한 노인일자리 창출 및 기반조성과 시대 변화에 맞춘 지역밀착형 노인일자리 확충을 위한 노인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한 노인 일자리를 개발하고 있다고 했다. 노인의 3중고인 건강, 경제, 고독을 해소할 수 있는 최고의 수단은 건강한 노인들이 일을 할 수 있는 동기부여다. 노인들에게 일할 수 있는 역할 부여는 일 할 수 있다는 자존감성취와 경제적 자립은 삶의 질을 향상을 시켜 행복한 노후생활을 될 수 있는 계기를 바라는 것이다.

 

   특설 무대에서는 부대행사로 노인일자리 골든 벨, 일하는 노인 장기자랑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축하공연을 했다. 각 부스 에는 노인일자리 수행가관의 생산품 전시판매장으로 짚공예, 피부미용, 헤어미용, 체험마당 무료 증명사진 촬영을 서비스 했다. 옥외 임시 식당에서는 많은 어르신들이 줄을 서서 무료급식의 차례를 기다리고 계셨다. 오늘은 노인의 날 노인들이 행복한 하루를 빛 고을 노인재단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셨다.

 

광주광역시 광주랑블로그 기자단 최찬규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인사말

수장자와 악수

 식전행사

옥외 공연

 노인 일자리 사업체 짚공예

짚 공예

식전 행사

 

 이력서 작성 서비스

 

 

 

많은 노인들이 부스마다 일사리 상담을 하고 있다.

 

 

 무료급식

무료 급식

무료급식 옥외 임시식당

 

                                                                                                    재생시간 : 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