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호남고속도로․국도1호선 교통 통제








오는 20일부터 27일 사이 호남고속도로와 국도 1호선에서 총 32회 교통이 일시적으로 전면 통제된다. 


통제 구간은 호남고속도로 광산ic~광주요금소 방향 2㎞, 국도 1호선 광산구 비아동~장성 경계지점이며, 10분씩 통제된다.


광주광역시종합건설본부는 북광주ic 교량 가설에 따라 진곡산단 진입도로 북광산ic 교량 구조물 이동 시간에 맞춰 통행 차량 안전을 위해 교통통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제 시간은 △20일에는 국도 1호선에서 오후 9시부터 21일 오전 7시까지 10회 △22일에는 호남고속도로에서 오후 9시부터 23일 오전 7시까지 10회 △24일에는 호남고속도로에서 오후 9시부터 25일 새벽 3시까지 6회 △27일에는 국도 1호선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6회다.


시 종합건본부는 통제가 예정된 날에는 장성ic~광산ic~동림ic로 우회하거나 장성분기점, 대덕분기점에서 고창담양고속도를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한국도로공사, 관할 경찰서 등과 함께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차량 통제시간과 시민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불가피하게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안전관리자 등 통제요원의 지시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곡산단 진입도로 개설공사는 전체 사업비 1491억원 전액을 국비 지원받아 길이 5.7㎞, 4차선 도로를 신설하는 사업으로 내년 말 준공 예정이며, 무안~광주 간 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연결을 통해 진곡산단은 물론 주변 평동․하남산단의 교통 여건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