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광역시]이희호여사님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2014년 5월 15일 목요일 34주년 5.18기념일을 3일 앞두고 귀한분이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았다.

1922년 9월 21일생 만 92세의 노구를 이끌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국립 5.18민주묘지를 찾아 헌화하시고 분향 참배하심으로써 이땅의 민주화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고귀한 영령들의 넋을 위로하고 방명록에 떨리는 손으로 5.18 민주회복 이희호라고 서명하시고 참배를 마치는 동안 거동이 불편하셔서 동선을 짧게 유영봉안소 앞 까지 차량으로 이동 차에서 내려 휠췌어에 의지하신 채 참배단으로 향하셨다.

오늘 행사에는 6.4지방선거에 입후보 하게될 에비 후보들이 대거 참석하여 이희호 여사님과 함께 눈도장을 찍느라 여념이 없었으며 모두가 자신을 위해서 참여하는 느낌을 받았다. 세월호 참사의 여파로 선거분위기는 예전만 못하지만 모두가 자숙하면서 조용한 선거를 치뤄냄으로서 민주시민의 역량을 만천하에 들어 내놓고 참신한 인물선거로 대한민국의 선거풍토를 일신 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기자의 입장에서 이번 세월호 참사로 실추된 국민성 회복운동으로 대한민국의 명예를 돼찾았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취재 촬영편집  최종환( 5.18사적지안내해설사, 전라남도SNS통남우기자단, 광주기블로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