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재미와 일상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중외공원

 

 

 

4월도 이제 하루를 남겨두었습니다. 어렸을 적엔 5월을 정말 좋아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아마 어린이를 위한 날이 있는 5월이라 그랬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행복한 날에 좋은 곳을 간 기억은 잊히지 않는 추억으로 남습니다. 넓은 공원, 맑은 공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중외공원에서 어린이날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는 건 어떠세요?^^

 

중외공원은 공연 및 전시시설이 밀집되어있는 광주광역시 북쪽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이 공원은 수려한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원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어린이대공원, 올림픽동산, 올림픽 기념탑 그리고 수영, 야구, 테니스를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 민속박물관 등이 마련되어 있어 나들이 장소로 손색없는 곳입니다.

 

 

 

 

중외공원 입구입니다. 광주시를 대표하는 큰 공원이다 보니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중외공원 입구에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중외공원 풍경입니다. 벚꽃으로 유명한 중외공원이라 벚꽃이 진 후엔 어떤 모습일까 궁금했는데 벚꽃이 져도 아름다운 자연이 저를 맞이합니다. 이제 가을이 다가오면 형형색색 옷으로 갈아입겠지요. 그 모습도 정말 기대됩니다.^^

 

 

 

 

 

 

그리고 중외공원 숲을 체험할 수 있도록 산길 중심으로 걸을 수 있는 길을 만들어놓았습니다. 한걸음 걸을 때마다 진해지는 숲 속 향기가 몸 전체를 휘감습니다.

 

 

 

 

 

 

테니스, 야구, 농구 등의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 공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 번에 해도 문제없을 만큼 넓은 운동 공간을 자랑합니다.

 

 

 

 

 

 

 

운동 공간 바로 옆 무지개다리입니다. 중외공원에 들어올 때부터 눈에 띄었던 다리. 광주광역시의 자랑이며 광주비엔날레의 상징적인 조형예술 작품이라고 하네요. 작품이 훼손되지 않기 위해 낙서는 금지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지개다리를 건너가면 또 다른 느낌의 공원이 나타납니다. 88서울 올림픽 성공개최 기념탑과 참가국 국기가 세워져있습니다. 올림픽 기념탑 옆에서 세계 나라 국기가 광주시에 365일 펄럭이고 있네요.^^ 88올림픽 당시 금메달을 딴 분들의 업적을 기록하는 탑 또한 건립되어 있습니다.

 

 

 

 

 

88올림픽 기념 탑 옆으로 보이는 넓은 저수지. 운암저수지라고 합니다. 운암저수지에는 분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날 좋은 날에는 음악에 맞춰 춤추는 분수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음악분수도 빼놓아선 안 될 명물이네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할 이곳! 바로 어린이 공원입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이니 어린이날에는 딱인 장소! 1980년에 세워진 이 공원은 당시 놀이시설이 전무했던 광주시에서는 최고의 오락시설 밀집장소였다고 하네요.

현재 이 어린이 공원은 봄부터 가을까지만 영업한다고하니 이 점 참고하셔서 방문하세요.^^

 

 

 

 

어린이 공원 이용요금표입니다.

5개의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표, 3개의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표 그리고 각각 이용 표가 있습니다.

타고 싶은 기구를 미리 정해놓은 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3·1 독립 운동 기념탑

▲ 어린이 헌장 탑

▲ 전남순국학생위령 탑

 

 

중외공원의 또 다른 볼거리! 기념탑과 조각품입니다.

광주만세를 영원토록 기억해 민족의 얼을 삼고자 세운 3·1 독립 운동 기념탑과, 어린이날의 참뜻을 바탕으로 하는 어린이 헌장 탑, 그리고 6·25 참전 학도병 122명의 애국정신과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건립된 전남순국학생위령 탑까지! 다양한 기념탑들이 모여 있습니다. 그리고 눈에 띄는 조각품, 빨간 구두 모양의 조각품입니다. 누가 벗어 놓고 간 듯 사실적인 작품입니다. ^^

 

 

어린이, 어른 누구나 좋아할 만한 장소 중외공원. 마치 뉴욕의 센트럴파크를 연상하게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휴식 뿐 아니라 어린이 공원으로 놀 거리도 많으니 어린이날 아이들에게 중외공원을 선물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중외공원 주변으로 광주시립미술관, 민속 박물관 등 관람할 수 있는 공간도 많이 있으니 문화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중외공원입니다.^^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운암2동 중외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