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

화분으로 나만의 힐링 공간 만들기

 

 

 

힐링은 갈수록 복잡해지는 사회구조 속에서 지친 현대인이 몸과 마음의 평안과 안정을 찾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 직장인과 학생들은 하루의 3분의 2를 학교, 회사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어 이런 사람들을 위한 힐링 공간이 부족합니다.

바쁜 일상 속, 스트레스만 가득 안고 돌아온 집, 화분을 이용하여 숲에 있는 듯 기분이 상쾌해지는 힐링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힐링을 도와주는 화분의 종류와 그 효과에 대해 알아봅시다 :)

 

 

화분의 종류 및 효과

 

 

 

1. 줄리아페페

공기정화 식물로 유명한 줄리아페페는 음이온을 발생시켜 실내 공기정화에 좋습니다. 밤에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내뿜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줍니다.

 

2. 율마

삼림욕의 근원인 피톤치드를 발생시켜 피로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공기 정화 효능으로 담배 냄새 제거에 탁월합니다.

 

3. 서리의 아침

밤에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발생시켜 실내 공기를 맑게 해주는 것은 물론 전자파를 차단해주기 때문에 컴퓨터 옆이나 가전기기 옆에 놓아두면 좋을 듯 합니다.

 

4. 타라

물을 좋아해 가습 효과가 뛰어납니다. 천식을 앓거나 기관기가 약한 분들의 침실에 놓으면 좋습니다.

 

5. 피토니아

암모니아 냄새를 제거하고 어두운 곳이나 습한 곳에서 잘자라기 때문에 화장실에 두면 좋습니다.

 

6. 아이비

휘발성 유기 물질의 제거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거실이나 주방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 새집증후군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새 집으로의 집들이를 할 때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7. 로즈메리

로즈메리의 음이온과 향기는 두뇌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감기로 인해 머리가 아플 때 심호흡으로 향기를 맡으면 머리가 맑아집니다. 로즈메리 또한 새집증후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실내 화초 기를 시 유의사항

 

 

실내 화초 기르기가 처음이신 분들은 물은 어떻게 주어야 하는지, 분갈이는 언제해야하는지 그리고 화분을 어디에 두어야하는지 모르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실내 화초 기를 시 유의사항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르는 화초의 특성을 잘 파악한 후 올바른 물 주기를 하여야 한다.

2. 꽃이 피는 식물은 해가 잘드는 곳에 둔다.

3. 장시간 집을 비울 때는 화분 받침에 물을 부어둔다.

4. 비료는 식물이 가장 잘 자라는 봄과 가을에 주는 것이 좋다.

5. 분갈이는 새싹이 나오기 전인 봄이나 초가을이 좋다.

 

 

작은 화분을 나만의 공간에 놓아둠으로써 숲을 나만의 공간에 가져와 담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복잡한 업무 혹은 공부를 끝내고 신선한 향이 가득한 집 안의 숲으로 돌아가 힐링을 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