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녹색 광주, 시민이 심고 가꾼다

 

 

 

광주광역시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녹색도시를 만들어나간다.

 

광주시는 꽃피는 녹색광주, 서로 웃는 희망 광주를 만들기 위해 광주시의 190만 그루 나무 심기 시민이 참여하는 도심 꽃길 조성사업 주민자치위원회 등 마을공동체가 참여하는 봄철 꽃길 가꾸기 시민단체가 주관하는 내집앞 마을 가꾸기 등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들 사업은 시민과 시민단체가 적극 참여하고, 시는 행정 지원을 맡아 꽃과 나무심기 적기인 3~4월 집중 추진된다.

 

이달에는 봄철 식목행사와 나무 나눠 주기 행사를 열어 유휴지, 학교, 가정에서 시민들의 자발적인 나무심기 참여를 유도키로 했다. 오는 20일에는 시와 각 자치구별로 1400여 명이 참여하는 식목행사를 열고 나무 4800그루를 심고, 광주시청 공무원은 영산강 제방에서 왕벚나무와 철쭉 등 2400그루 심을 계획이다.

 

오는 24일 시청 문화광장에서는 광주전남조경수협회와 함께  감나무, 매화나무등 유실수 3000그루와 철쭉 등 관목류 3000그루를 시민에게 나눠주며 내 나무 갖기 운동을 독려하고, 광주환경공단은 친환경퇴비를 나눠줄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꽃피는 녹색광주, 서로 웃는 희망광주 운동을 통해 마을, 학교, 직장,거리등 생활공간 곳곳에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녹색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