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12년을 기다려 온 V10] 기아 호랑이의 포효!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차전 기아 5 : 3 SK  기아
2차전 기아 2 : 1 SK  기아

3차전 기아 6 : 11SK  SK  승
4차전 기아 3 : 4  SK  SK  승

5차전 기아 3 : 0 SK  기아
6차전 기아 2 : 3 SK SK   승

운명의 7차전...

경기 종반으로 향하는 시점에서 1 : 5로 끌려나가고 있는 상황.
선발진보다 탄탄한 불펜이 장점인 SK이기 때문에 승리의 추가 이미 기우는 듯 싶었다.
(실제 내 친구는 여기까지만 보고 포기한채 술 마시러 갔다는..-_-;;)

이렇게 재미있는 한국시리즈는 내 생애 본 적이 없었다.
나지완, 안치홍 등 젊은 피들의 홈런포를 앞세워 7회에 결국 5 : 5 동점을 만들고 만다.

그리고 9회말 1사, 이미 투런 홈런을 뽑아낸 바 있는 나지완 선수
불리한 볼 카운트 2 - 2에서 채병용의 실투성 높은 몸쪽 공을 그대로 잡아당겨
왼쪽 상단에 꽂히는 대형 솔로 홈런!

경기는 그걸로 끝! 승부를 결정짓는 역전 끝내기 홈런이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투런 홈런과 역전 끝내기 홈런을 친 나지완


이만큼 드라마틱한 경기가 또 있을까...
13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메이져리그에서도 월드시리즈 7차전 역전 끝내기 홈런은
 역사상 딱 1번 있을 정도인데....그것을 기아가 해내었다.

12년 전 1997년. 빨간 상의 유니폼에 검은색 하의 유니폼을 입은 해태 타이거즈 선수들은
너무도 쉽게 아홉번째 통산 우승을 거머쥐었다. 우승이 너무도 당연하던 그 시절이었다.
하지만 아홉번째 우승을 맛본지 벌써 12년...
타이거즈와 타이거즈를 사랑하는 모든 팬들은 우승에 목이 말라 있을 수 밖에 없다.
그런데 이렇게 극적으로 통산 10번째 우승을 선물해줄줄 누가 알았던가...

12년전의 우승을 경험한 선수는 극히 드물었다.
이종범, 장성호, 김종국, 이대진 정도...
나머지는 한국시리즈라는 큰 무대 자체가 처녀 출전인 선수들...
3연속 우승을 노리는 SK에 경험상 밀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지만 39세의 이종범부터
19세의 안치홍까지.... 그들은 하나가 되어 싸웠고 우승을 거머쥐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종범과 이용규의 눈물


우승이 확정되고 나서 흘렸던 이종범의 눈물....
왜 이렇게 나도 눈물이 났던건지....
부진으로 인해 팬들의 외면, 비난을 받으며 은퇴강요까지 받던 그였기에 해태시절의
우승과는 또다르게 느껴졌을 것이며 훨씬 값졌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만에 보는가 타이거즈가 포효하며 우승컵을 거머쥔
이 모습을...

사용자 삽입 이미지올해 최고의 쌍포 CK포!


69홈런 227타점을 합작해낸 괴물 쌍포 CK!. 그들도 울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용규와 나지완.

 

5차전에서 역사에 남을 스퀴즈 번트를 성공해 승리를 견인했으나 톱타자로서
한국시리즈 내내 부진했었던 이용규.
1 - 6차전 내내 부진했지만 우승을 위한 승리포를 7차전에 폭발시켜준 나지완.
그들도 울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9년 한 해.... 그들로 인해 너무나 행복했다.

조갈량(조범현+제갈량)의 탄생~! 기아의 브레인~! 포수 리더십 조범현 감독!

부상으로 한 해 힘들었지만 언제나 기아의 톱타자인 이용규!
이용규의 부상을 완벽하게 막아주며 기아의 타선을 이끌어준 김원섭!
맞으면 넘긴다! 7차전에서 보았지않았는가!! 2년차 거포 나지완!
그대가 있음에 기아의 타선은 무섭다! 홈런이면 홈런, 안타면 안타! 최희섭!
올해 2009 리그를 초토화시킨 홈런왕 타점왕 장타율왕! 신데렐라 김상현!
그가 움직이면 바람이 된다~야구천재, 종범신 이종범!
나만 믿고 던져! 최고의 투수 리드를 보여준 올해 최고 포수! 주장 김상훈!
큰 경기에 강한 기아의 마스코트! 당차고 귀여운 2루수 안치홍!
부담스런 유격수 수비를 완벽하게 해준 9번타자 이현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잘 왔어요~ 내년에도 함께해요~ 고마워요~ 싱커의 황제 아킬리노 로페즈!
휴식만 충분하다면 누구도 두렵지 않다! 내년에도 함께해요~ 잘생긴 릭 구톰슨!
선발이면 선발, 구원이면 구원. 기아의 에이스 최강 우완 윤석민!
올해만큼은 류현진, 김광현도 부럽지 않다. 내년엔 그들을 넘어설 좌완 파이어볼러 양현종!
선발의 뒤는 내가 맡는다. 언제 어디서든 가리지 않고 싸워준 곽정철! 손영민!
마무리 선동열의 재림~0점대 방어율과 20세이브의 신들린 투수 세일러유 유동훈!

이 밖에도 스나이퍼 장성호, 재주리게스 이재주, 최강수비 박기남, 3할본능 김종국, 메이져리거 서재응, 강속구 한기주, 100승 신화 이대진 등등등.....

한해동안 이들의 플레이에 환호하며 감탄했다.

나처럼 기아에 열광하고 기아에 미쳤던 사람들...
내년 3월까지 무슨 낙으로 살아갈끄나 ㅠㅠ

하지만 아직 다 끝난건 아니다.
11월 14일 아시아 최강자를 가리는 한 . 일 최강전이 열린다.
(순수 한국선수들만 참가하게 되어있다.
구톰슨, 로페즈 참가 불가, 윤석민/이용규 군사훈련 참가불가)
일본은 아직 재팬시리즈가 끝나지 않아 상대팀이 어디가 될지는 확실치 않다.
한국시리즈가 끝나고 공허함과 우울함을 갖고 계신 야구팬들에게는 어찌 됐든
희소식임에 틀림없다.(단 한경기만 한다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모기업의 교체, 감독의 잦은 교체, 얇아진 선수진 등의 힘들었던 12년을 겪으며 이겨내면서
견고한 타이거즈로 다시 포효했듯이 우리 국민들도 이 힘든 경제 시기를 이겨내며
 더욱더 단단한 대한민국이 되리라 믿는다.

광주기아타이거즈!
대한민국
기아타이거즈!
내년에도 다시 크게 포효하는 기아타이거즈가 되길 바라며~!

사용자 삽입 이미지수고하셨습니다. 채병용 투수.

(준우승한 SK 선수들 정말 너무나 수고많으셨습니다.
너무 좋은 경기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우승 폭죽!

 

  • 이전 댓글 더보기
  • Favicon of http://happy-box.tistory.com/ 행복박스 2009.10.27 00:01

    진짜 마지막 홈런은 대단했어요...
    완전 멋있었다는...^^

    • Terry_ 2009.10.27 09:40

      너무나 잘맞았기에 맞자마자 홈런인줄 직감했죠..정말 멋있더라구요..
      대형 홈런^^

  • Favicon of http://siarori.tistory.com 로리언니♩ 2009.10.27 02:56

    저는 사실 야구의 야 자도 모르는 사람이지만,ㅠ
    12년만의 우승이란 소식에,
    괜히 저까지 뭉클+뿌듯 하더라구요 ^ ^

    응원하는 팀의 우승이라 더 기쁘셨겠어요 ! ^ ^
    함께 축하드립니다아 ~ :)

    • Terry_ 2009.10.27 09:41

      감사합니다^^많이 기뻤답니다.
      광주는 한동안 기아 얘기로 시끌시끌 할꺼여요^^

  • Favicon of http://realog.net 악랄가츠 2009.10.27 05:51

    정말 근래에 보기드문 최고의 명승부였습니다! ㄷㄷㄷ
    다음 시즌에도 이처럼 멋진 승부를 펼쳐주길 기원하고 또 기원합니다 ㅎㅎㅎ
    하앍.. 내년ㄴ 4월까지 모하며 기다리죠? ㅜㅜ

    • Terry_ 2009.10.27 09:42

      오오~ 가츠님께선 야구팬이신가봐요 ㅋ11월부터 3월...스토브리그 약 5개월 남았습니다.ㅠ팬으로서 기다리기 고통스럽지만..내년 더 수준높은 야구를 위해서 필요한 기간이니 얌전히 우리 기다려봐요 ㅋㅋ

  • Favicon of http://johnlee.tistory.com/ John Lee 2009.10.27 08:03

    너무 멋진 승부였어요,
    저는 롯데팬인데, 이번기회에 기아팬이 더 늘어난듯^^
    특히 7차전엔 나지완선수가 너무 잘했어요 :)
    캐감동, 선수들 눈물을보며 저도 뭉클했답니다.
    어쨋든 공공의적 sk는 쌤통, 메롱!! 막이래 ㅋㅋ

    • Terry_ 2009.10.27 09:44

      SK가 원체 잘해서 타 팀팬들에게 질투의 대상이 되긴했죠^^
      하지만 한국야구 모든 팀을 다 사랑합니다 전^^ㅋ

  • Favicon of http://loveash.cc 애쉬 2009.10.27 08:27

    이야..우승 축하드립니다. 특히 마지막 끝내기 홈런은...휴...
    라디오 듣다가 와우! 찬탄을 금치 못했다니깐요!
    위에 나열하신 거 보니...선수들의 면면도 대단한 선수들만 모였어요~
    내년에는 기아를 응원할까봅니다^^

    • Terry_ 2009.10.27 09:45

      홈런은 직접 눈으로 보셔야 제맛이죵^^내년 기아 응원하실땐 꼭 눈으로 보시면서 게임을 즐기시길 ㅋㅋ

  • Favicon of http://shower0420.tistory.com 소나기 2009.10.27 08:53

    정말 마지막 그 홈런은 와..
    정말 감동이였습니다. 나지환 대단했어요~
    이번에 안치홍의 활약이 많이 돋보이더군요.^^

    • Terry_ 2009.10.27 09:46

      향후 적어도 10년이상 붙박이 2루수를 해줄 선수라고 자부하고있어요^^안치홍 ㅋ내년에는 타율, 홈런수 부쩍늘려 3할에 20홈런 쳤으면 좋겠어용 ㅋ안치홍 화이팅

  • Favicon of http://cansurvive.co.kr 흰소를타고 2009.10.27 09:42

    광주분들이 누구보다 좋으셨을듯 합니다. ^^
    오랜 기다림 속의 우승 축하드립니다 !!

    • Terry_ 2009.10.27 09:47

      오래 묵혀놓은 우승을 맛봤기 때문에 그 맛이 더 짜릿합니다 ㅋㅋ
      이젠 덜 짜릿해도 되니 오래 안기다리고 바로 또 우승했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 Favicon of http://nettenna.tistory.com 넷테나 2009.10.27 10:19

    저도 점수 벌어진거 보고 그냥 승부는 났구나 했는데 완전 놀라운 결과였습니다.
    이 경기를 직접 못보고 끝나고 나서 전해들은게 천추의 한인데 이렇게 생생한 글과 사진으로 보니 마음의 위안이 되네요..

    • Terry_ 2009.10.27 10:23

      헐...넷테나님도 제 친구처럼 점수 벌어진거보고 그냥 안보셨나봐요ㅠㅠ야구는 9회말 투아웃부터란 말이 빈말이 아닌데 말이죵 ㅋ하이라이트 동영상이라두 한 열번 봐보시는게 ㅋㅋ

  • Favicon of http://blue2310.tistory.com 드자이너김군 2009.10.27 10:25

    개인적으로 타이거즈를 정말 좋아하는데 완전 감동이더군요.
    경기내용또한 너무나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마지막 경기 였어요.
    요즘 야구팬이 많아지는 이유가 뭔지 알겠더군요.^^
    타이거즈 화이팅 입니다.^^

    • Terry_ 2009.10.27 10:30

      네 타이거즈 화이팅!!^^ 한국시리즈 마지막 경기 그것도 9회말에 끝내기 홈런친거 한국 역사상에는 최초랍니다^^

  • 세계최강마녀님 2009.10.27 10:53

    나지완 완전 멋져요!!완전 귀여워요!!!짱짱짱!!!ㅋㅋㅋㅋ
    기아 타이거즈 파이팅!!ㅋ

    • Terry_ 2009.10.27 14:48

      앞으로 더욱더 대성할 선수입니다^^예쁘게 봐주시면서 항상 응원해주세요^^

  • 翠淵 2009.10.27 11:35

    야구의 룰도 모르는 고딩 딸도 7회전부터 보고는
    엄마 가슴이 두근거려 못보겠데요.
    나지환의 홈런에 큰딸과 네가 얼마나 소리를 쳤더니
    옆에 아들, 둘째딸이 놀랬다며 뭐라고 하네요.
    넘 감동이 있는 시원한 경기였지요...

    • Terry_ 2009.10.27 14:49

      ㅋㅋㅋ큰딸이 너무 귀엽군요..하긴 저같은 녀석도 가슴이 두근거렸는데 아이들이야 오죽했을까요^^그만큼 명승부였습니당

  • Favicon of http://mindeater.tistory.com MindEater™ 2009.10.27 15:29

    이게 몇년만인지 그만큼 더 값진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화이팅입니다. ^^bbbb

    • Terry_ 2009.10.27 15:47

      네 이번 우승이 단순히 운이 아니라는것을 보여주는 내년시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당^^화이팅

  • Favicon of http://netaquinas.tistory.com 화들짝 2009.10.27 16:59

    야구 열성팬은 아니지만 타이거즈가 승리해서 너무너무 기쁨니다.

  • Favicon of http://ccachil.tistory.com 까칠이 2009.10.27 18:07

    정말 엄청난 한편의 장편 드라마를 본듯한 이번시즌!!
    기아가 우승해서 얼마나 기뻤는지...ㅠㅠ 정말 최고의 시즌이었습니다!!

    • Terry_ 2009.10.28 09:20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당...왠지 이번 시즌을 영화로 만들어도 정말 재미있을것 같단 생각이 들더군요 ㅋ멋집니다

  • 에디터 쏭 2009.10.27 20:00

    정말 감동 ㅠ
    타이거즈가 있어서 올 한 해 행복했습니다.
    내년에도 기아 타이거즈 화이팅!!

  • Favicon of http://blog.daum.net/duke9470 오렌지빛창가 2009.10.28 09:46

    끝내기 홈런 이후 기아 선수들이 눈물을 흘리는 장면에 저도 울컥했습니다.
    그동안의 설움(?) 우승에 대한 목마름이 한순간에 사라지는 순간이었지요^^
    정말 수고 많았네요. 어제 기아타이거즈 홍보팀 친구와 통화를 하면서도 목소리에 아직 그때의 여운이 남아있는듯 하였습니다. 돔구장건립이라는 기분좋은 소식도 들리는거 같네요^^
    기아타이거즈 파이팅~! 광주광역시 파이팅~!

    • Terry_ 2009.10.28 15:25

      기아타이거즈 홍보팀 친구 있으시다는게 부럽다는..ㅠ부럽부럽~~네 이래저래 광주는 축제분위기랍니다^^축제도시에영~!ㅋㅋ

    • Favicon of http://blog.daum.net/duke9470 오렌지빛창가 2009.10.28 17:19

      친구가 있어도 한국시리즈 표는 따로 못구했다는게 안타까울뿐입니다(ㅠ.ㅠ)

  • Favicon of http://angelroo.net 친절한민수씨 2009.10.28 18:14

    SK매니아로써...
    전 자꾸 눈만 감으면 끝내기 홈런이 생각나서
    가슴이 아픕니다.
    어햐튼.... 축하드립니다 ㅋ

    • Terry_ 2009.10.29 09:52

      SK는 너무 강해요 사실상 차,포 나 다름없는 김광현 - 박경완에다가 전병두까지 빠졌는데도 이렇게 막상막하의 경기를 하다니..
      2010년이 너무나도 기대되는 SK입니다^^

  • Favicon of http://ddoza.ontown.net 또자쿨쿨 2009.10.29 21:05

    후아.. 마지막 경기는 정말 손에 땀을 쥐고.. 내년에도 화이팅입니다~

    • Terry_ 2009.11.02 10:46

      마지막 경기는 정말 야구라는 스포츠로서의 묘미를 100프로 보여준 게임이었죠^^

  • Favicon of http://hanseongmin.kr 한성민 2009.10.31 21:11

    기아가 옛날의 해태의 명성을 되찾은 것 같습니다..
    정말 이번 한국시리즈는 손에 땀을 쥐는만큼 명승부가 아니었나 생각이 드네요...
    내년에도 화이팅입니다...~~

    • Terry_ 2009.11.02 10:48

      네 내년엔 조금더 가다듬고 보완하여 V11을 이끌어냈으면 하는게 제 소망이네용^^

  • Favicon of http://pinkchu.tistory.com 소녀♡ 2009.11.04 12:54

    이번 한국시리즈를 보면서 정말 감동 받았어요-
    12년만에 보는 우승이라..
    내년에도 쭈욱 봤으면 좋겠습니다 ^^

    • Terry_ 2009.11.10 11:38

      내년에도 꼭 팬들의 바램을 이루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