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전시]롯데갤러리 초대전 `자이니치 3.0' _광복절을 맞이하여 재일 3세대 작가들의 작품전


이민 3세대의 현재 바라보기

롯데갤러리 초대 [자이니치 3.0] 展


롯데갤러리에서는 광복절을 맞이하여 재일 3세대 작가들의 작품전을 진행한다.
외부기획으로 개최되는 이번전시는 광주문화재단 문예진흥기금과 롯데갤러리의 후원으로 진행되며,기획자는 김명지, 사진강(독립큐레이터)씨 입니다.

 자이니치는 ` 재일 (在日) '을 뜻하며, ` 자이니치 코리안'을 의미합니다.
이번 전시는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이니치 3세대 작가들의 작품전입니다.






1910년 일본에 의한 강제한일병합으로 일본으로 건너간 조선인들과 그들의 후손을 의미하며 현재는 3,4세대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이니치들은 일본과 한국,북한의 경계선 위에 존재하며, 차별과 정체성의 혼란을 겪으면서 살아왔습니다. 

이들은 국가를 중심으로 하는 사고체계에서 벗어나 현실 중심적 사고, 즉 개인과 개인, 개인과 가족, 개인과 집단이라는 공간에서 자신의 실존성에 대한 문제의식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작가들은 자이니치들의 현재적 상황과 위치를 당당히 작품속에서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드러냄과 응시를 통해 자신의 실존을 보여준 젊은 작가들의 작품으로, 현재 일본 사회에서의 그들의 위치와 존재에 대해 제고 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 바랍니다.

마침 제가 갤러리에 간날이 광복절이라 자이니치들의 입장은 애매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갤러리가 백화점이랑 붙어 있는데, 계단을 따라 트릭아트 작품이  있어서....


나 천사에요. 날개 잃은 천사

물이 늠늠 아까워요~피부에 양보하세요. 꿀 피부

어떡해~즐거운 비명

기린의 식사시간


롯데갤러리는 광주은행 본점 1층에 있습니다.

062-221-1807~8 백화점 휴점시 휴관. 관람시간 10:30~1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