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공연] 우리가락 우리마당 '무등산의 태동' 전통문화관에서 토요상설공연을 관람하세요!


2013 우리가락 우리마당 전통문화관 [토요상설공연] 무등산의 태동 (2013 4.6~9.7)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매주 토요일 3시 토요일이 즐겁다 전통문화관 에서 토요상설공연을 관람하세요!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무등산 산행을 마치고 내려오면 은은한 우리 가락이 울려퍼진다.

이날 공연은 "무등산의 태동"이었습니다.

2013 우리가락 우리마당 

"무등산의 태동" 전통문화관 토요상설공연은

지역사회 국악저변확대와 광주의 신진예술인, 전문국악예술단체, 광주무형문화재, 명인, 명창, 명무가 함께 참여하여 전통과 현대가 어우려진 다양한 장르를 통해 무등산을 찾는 관광객이나 광주시민들께 문화향유를 제공하고 광주전통문화관이 시민지역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여 광주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예림 춤 사위 예술단



사랑 무 : 김영호, 박석순

           선비와 여인의 아름다운 사랑을 춤으로 표현 했다.



대금산조 : 전금회, 고영남, 김소민

             대금산조의 선율에 여인들의 고운선과 아름다움으로 기품 있는 내면의 세계를 춤으로 표현                                                            했다.



판소리 (흥보가 중 박타령): 기성회

         흥보가 놀부집에서 쫒겨나와 흥보와 흥보마누라가 박을 타는 대목이다.


오방 무 : 김성희

우주생성의 기원을 뜻하는 오방원색(동:청색, 서:백색, 중:황색, 북:흑색, 남:적색) 동서남북의 기를 모으고 액을 물리쳐 모두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액을 물리쳐 모두의 건강과  기원하는 내용을 주제로 다섯색깔의 옷을 입은 여인의 춤사위를 한과 흥, 멋으로 표현했다.

허튼춤 : 이행숙,전금희,김소민

          한과 흥이 어우러져 우리춤의 멋과 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즉흥적이면서 재미있게 감상 할 수 있다.

남도민요(육자배기) : 이지선 외 2명

            전라도 민요는 육자배기조의 소리로 이루어져 있다.

            평평하고 길게 뻗는 목과 굶게 떠는 목, 굴리는 목, 꺾는 목, 목의 시김새를 슬프거나 밝은 감정을 표현하는 형식의 통속민요이다.


한량 무 : 김성희, 박석순, 이행숙

       옛 선비들의 내면의 세계와 남성의 기백을 자연과 벗 삼아 풍류를 즐기는 모습을 선비들의 춤사위로 표현 했다.


다음 7월 13일 토요일 오후 3시에는 빛고을 무등가야금연주단의 힐링, 음과 양의 조화가 시민들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이모조모




7월 전통문화관 토요상설무대

뜨거운 7월, 무등산 자락 전통문화관 토요상설무대에서 시원한 우리음악의 매력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서석당에서 펼쳐지는 무대를 함께 즐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