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광역시]승천 오토캠핑장(2.13.6.22)-광주랑

 

 

 

승천오토캠핑장 (2013.6.22)

 

  영산강 승천보공원내에 있는 승천오토캠핑장을 이미 지난해6월 준공된 이후 1만4천㎡규모의 대지에 총 40면의 캠프동의 시설을 갖추고 무료로 이용하고 있다. 주 5일제근무이후 꾸준히 늘어가는 캠핑 레저인구의 증가로 계절에 관계없이 오토캠핑장을 국내 캠핑동호회가 늘어나면서 인기리에 이용되고 있다. 광주광역시에서는 유일하게 처음으로 시도되는 오토캠핑장으로 4계절 온수가 나오는 샤워시설과 쾌적한 화장실, 취수 대, 전기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는 오토캠핑장으로서의 최적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입소생활시 공원 내에 있는 모든 놀이시설과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영산강 하구언까지(133km) 계절에 따라 꽃길로 이어지는 자전거길 에는 많은 자전거 동호인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오토캠핑가족들도 야영을 하면서 자전거 하이킹까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아직 피서의 절정을 이루는 시기는 아니지만 많은 가족단위캠핑을 주말을 이용하여 수변공원의 정취를 만끽하고 있었다. 넓은 공원의 초원에는 외국에서나 볼 수 있었던 캠핑카와 그림같이 아름다운 텐트형 집을 짓고 뛰어놓는 어린이들이 더욱 좋아해 자연과 함께 공존하며 더블어사는 체험학습장으로도 손색이 없는 장소이다.

 

  4대강보중 아름답기로 유명한 영산강 승천보는 유일하게 보 위로 개설된 512m의 공도교로 자전거도로, 인도, 그리고 차도를 따라 자동차로 달려볼 수 있는 아름다운 다리이다. 다리구조는 영산강유역 들녘의 쌀알을 형상화한 생명의 씨앗으로 다시 태어나는 영산강을 상징 다리위의 조형물을 만들었으며 야간에는 아름다운 LED 조명이 아름답다. 광주시내 중심권에서 17km여로 30분 안에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이 용이해서 캠핑이 아닌 주말 나들이에도 좋은 수변공원이다.

 

  영산강 오토캠핑장은 우리광주시민은 물론 모든 국민들이 사랑받을 만한 천혜의 조건이 갖추어져 있다. 영산강물을 캠핑장 옆으로 우회해 공원을 한 바퀴 돌아 다시 본 강으로 합류하게 설계되어 있다. 아쉬움이라면 40개 면의 캠핑가능으로 수요에 비해 부족하다. 아직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예약에 의하여 가능하다.

 

승촌보캠핑장

주소 광주광역시 남구 승촌동 584번지 / 승촌보 일원

전화번호 062-603-5346, 061-333-9637~8(안내소)

면수 40면

홈페이지 : 4대강이용도우미

http://www.riverguide.go.kr/index.do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됩니다.

 

 

광주광역시 광주랑블로그 기자단 최찬규

 

 

승천오토캠핑장 

승천오토캠핑장 

 

 
 

승천오토캠핑장

승천오토캠핑장 


 

 

 

 

 

영산강 문학관 

영산강 문학관 


 

영산강 승천보

영산강 승천보

영산강 승천보 다리


 

 

오토캠핑 위치도